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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인천 소상공인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서

인천 소상공인 40곳에 외국어 메뉴판 및 홍보 콘텐츠 제작 등 리브랜딩 지원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역사회 소상공인 상생 협력 사업인 ‘치어럽스(CHEERUPS)’ 지난 8일부터 2기를 모집하고 있다.

 

치어럽스 프로젝트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롯데면세점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그동안 롯데면세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에 위치한 62개 음식점을 선정하여 노후 간판 교체, 외국어 메뉴판 제작 등 영업 활동을 지원해왔다.

 

2022년은 인천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외식업 및 골목상권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을 지원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인천지역 특성을 고려해 외국어가 포함된 메뉴판을 제작하는 등 가게 리브랜딩을 돕는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및 영상 제작으로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6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로 서류 심사를 통해 총 40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역 상생 의미를 고려하여 주변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겐 가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인천 지역 상생을 위해 이번 치어럽스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엔 롯데면세점 인청공항점 임직원 20여 명이 인천 용유도 해변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인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치어럽스 프로젝트를 함께할 지역 대학생 서포터즈인 ‘치어러브’도 운영할 계획이다.

 

치어러브 1기는 인천 소재 대학교 학생 15명을 선발하여 소상공인 가게를 홍보할 수 있도록 SNS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치어러브는 6월 29일까지 모집한 후 7월 2주부터 약 4달간 활동하며, 롯데면세점은 매월 서포터즈 활동비와 우수 활동자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엔데믹 기대 속에서 가게 재정비에 나선 지역 소상공인분들에게 치어럽스 프로젝트가 도움이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 제주, 부산 등 롯데면세점이 있는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부터 ‘LDF Impact’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공헌 활동 강화에 나선 롯데면세점은 지역 상생, 환경, 여성 3가지 방향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우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치어럽스와 함께 롯데면세점 대표사회공헌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청년기업 육성 사업인 ‘LDF 스타럽스’ 프로젝트 또한 제주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6월 2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