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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연수 GS리테일 'GS25', 지역차별과 민족의식 결핍 등 논란 사라질까?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지난 4월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 전용앱 나만의 냉장고에 게시된 오비맥주의 신제품 '카스 화이트' 경품 이벤트 페이지가 주류 플랫폼 스타트업 데일리샷의 페이지와 상당부분이 일치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문구도 똑같다. 데일리샷이 쓴 "데일리샷에서는 카스 화이트 단독 런칭을 기념해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한정판 굿즈인데요" 부분은 회사 이름과 '단독'이라는 표현만 빼고 그대로 가져왔다. "청량감은 그대로, 은은한 풍미는 더하고" "총 305명, 당첨 확률이 매우 높아요" 등 그대로 베낀 문구도 많다.

 

 

2021년 4월 18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의 GS25 상계제일점의 구인광고가 논란이 됐다. 채용공고의 지원자격에서  '페미니스트가 아니한자'를 구인한다고 명시해 채용에서 특정사상의 지원자를 배제한 것이다.

 

 

2019년 5월 27일 GS25가 욱일기를 연상케 하는 도시락 디자인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5월 24일 곤드레나물밥과 대게 딱지장이 있는 '곤대(꼰대)도시락'을 출시하면서 논란이 된 것이다. 특히 색상만 홍게에 가까운 주황색으로 바뀌었고, 붉은색을 드러내다 더 논란이 됐다. 

 

2018년 9월 18일 네이트 판에서 부천 위브 GS25의 아르바이트 구인 광고에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는데 주민등록번호의 8·9번째 숫자가 48~66번인 사람은 채용하지 않겠다고 명시했다. 2020년 10월 이전의 주민등록번호에서 8·9번째 숫자는 출생신고를 한 지역의 번호이다. 48~66는 전라북도와 전라남도로, 전라도 출신은 뽑지 않겠다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