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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호우 피해지원, 신한은행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고객이 ‘참여’버튼만 누르면 신한은행이 최대 5억원 기부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이 참여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이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도권 등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의 빠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서이다.

 

100년만의 하루 최대 강수량을 기록하는 등 피해 규모가 커지면서 피해 지역 및 주민의 빠른 회복과 재기를 위해 신한은행과 고객이 참여하는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8월 11일 오후 6시부터 26일까지 16일간 신한 쏠(SOL)앱 내 기부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 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이 집중호우 피해주민을 위해 건당 1000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존 쏠(SOL) 회원은 접속 후 별다른 과정없이 참여 가능하고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한 쏠(SOL)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만14세 이상 모든 국민은 기부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대 5억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어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앞선 지난 9일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결정해 피해를 입은 주민에겐 3000만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총 200억원 규모로 지원하고, 피해 중소기업에겐 업체당 3억원, 총 800억원의 신규대출지원과 기존 대출의 분할상환 유예 및 만기연장, 최대 1.5%p 대출 이자 감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의 지원을 통해 호우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많은 고객 여러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 기부플랫폼 구축은 지난 3월 동해안 산불피해복구 지원에 이은 두 번째로, 향후에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고객과 함께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