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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 통해 매출 및 광고효과 분석 등 비금융 서비스 확대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코로나19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해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주로 소상공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리뷰 형태로 진행되며 최근 SNS 사용자의 급증에 따라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음.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의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우선, 하나은행은 거래중인 소상공인 손님들이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시 광고 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 또한 하나은행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장 매출과 제품 판매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도 추진된다. 하나은행은 레뷰코퍼레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광고비 할인 제휴카드 ▲자영업자 맞춤형 안심 보험 ▲비대면 소호 대출 등 소상공인들의 최신 니즈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개발, 레뷰코퍼레이션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그간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온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를 하나원큐 앱으로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까지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손님들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선도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레뷰코퍼레이션만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과 하나은행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며, “이번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양사의 협업이 진보적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술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직접 광고·홍보에 나서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인플루언서들을 매칭해주는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약 90만명의 인플루언서 회원을 통해 월간 1만5천여건의 지역·제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