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여니비타' 김연 작가, “해양경찰 폐제복·폐잠수복” 새활용 그린굿즈 기획전

㈜고리 '여니비타' 브랜드는 김연 대표의 인생철학과 다양한 언어를 모아
김연 대표, ㈜아우라씨엔씨와 공격적 마케팅으로 명품 시리즈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 “새활용에 진심, 그린굿즈(Green Goods) 기획전” ㈜고리 김연 대표겸 작가가 한국환경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후원으로 서울시 중구 소재 소사이어티에서 “새활·재활용(버려지는 물건을 새로 디자인해 가치가 높게 재탄생시키는 방식)” 제품 소개 전시회가 25일(일)까지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폐잠수복, 폐제복을 업사이클링 가방을 직접 개발한 백을 들고 ㈜고리 김연 대표겸 작가 /뉴스아이이에스 
 

㈜고리의 주요소재는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폐잠수복, 폐제복을 지원받아 업사이클링 가방을 직접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지역사회 공헌형 예비 사회적 여성 기업으로 지정돼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를 하고 있다. 

 

㈜고리 '여니비타' 브랜드는 김연 대표의 인생철학과 다양한 언어를 모아 새로운 의미이며, '연'(YEON, 緣)은 사람과 사람의 인연을, 'I'는 그 속의 나, 라틴어인 'VITA'는 나와 사람들이 무한 연결돼 이어진 삶의 의미를 가지며, 자연의 눈으로 숨겨진 아름다움의 고리를 발견하는 제3의 시선에서 '여니비타' 스토리를 창안했다.

 

김연 대표는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마치고 다수의 작품 전시 기획 연출을 했던 작가로 금번 제품 전시는 “자연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바다와 동백꽃 시리즈로 사람들이 직접 만지고 보고 참여하는 아트 굿즈 상품으로 제작되었다고 했다.

 

아울러 다채로운 섬유작업을 통해서 인간과 자연의 연결고리를 얽히고 엮는 스토리를 풀어내고자 실용성과 생활속의 전시 컨셉 시리즈로 작품 전시했다고 밝혔다.

 

김연 대표의 올 하반기 목표는 파트너사 미디어콘텐츠기업 ㈜아우라씨엔씨(서정민 대표)와 공격적 마케팅으로 부산지역을 상징하는 바다와 동백꽃을 모티브로 제품을 개발했던 것처럼 새롭고 독특한 제품을 출시해 명품 시리즈를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온라인으로는 전시된 새활용 제품은 이스토어 36.5, 온라인 특별전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별로 30% 이상 할인 및 무료 배송 서비스 혜택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