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UNIOR I NTERVIEW |
타이거 우즈처럼 전설이 되고 싶은
김서아 선수
김서아 선수는 2012년 1월 15일 고양시에서 태어났다. 김서아 선수가 골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태권도 관장님 덕분이다. 어느 날 태권도 관장님이 김서아 선수의 부모님에게 “서아는 운동해야 합니다. 어떤 운동이든 상관없습니다.”라고 말한 것이다. 그러나, 김 선수의 부모님은 예체능, 더욱이 골프가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었기에 선뜻 내키지 않았다. 태권도 관장님은 사흘 밤낮 부모님을 설득하기 위해 쫓아다녔다. 마침, 골프를 즐기던 할머니 덕분에 자연스럽게 골프를 시작하게 됐다.
글 박진권 기자
Q 처음 골프대회에 나갔을 때 기분은 어땠나요?
2023년 5학년 때 경기도 교육감기 골프 대회 노스팜 C.C.에 출전했습니다. 예선에서 84타를 치고, 본선에서 82타를 적어낸 후 10위라는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처음이라 설레었고 신기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스코어 카드를 적는 게 힘들고 정신이 없기도 했습니다.
Q 처음으로 우승했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올해 초등연맹 첫 대회에 출전했습니다.‘2024 목정미래재단배 전국 주니어골프대회’에서 예선 73타, 본선 76타로 우승했습니다. 아버지가 우승하면 금연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약속 때문에 꼭 우승하고 싶었습니다. 첫 우승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아버지의 건강에 좋은 일을 한 것 같아 더욱 기뻤습니다.
Q 대회에서 거둔 가장 좋은 성적은?
올해 경기도 교육감배 골프 대회 군산 C.C.에서 예선 69타, 본선 68타로 가장 좋은 성적으로 우승했습니다.
Q 골프할 때 가장 힘든 순간은 언제였나요?
아직은 없습니다.
Q 골프할 때 가장 기쁜 순간은 언제인가요?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우승이라는 보상으로 돌아왔을 때 가장 기쁩니다.
Q 프로 중 가장 좋아하는 선수를 알려주세요.
로리 맥길로이와 타이거 우즈를 가장 좋아합니다.
Q 위 선수를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로리 맥길로이는 스윙이 깔끔하고 파워풀해서 좋아합니다. 그리고 주위에서 매킬로이와 저의 스윙이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인지 더 애정이 생겼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골프의 레전드이고 저도 레전드가 되고 싶기에 좋아합니다.
Q 골프는 누구에게 지도받고 있나요?
현재는 서원 밸리에 있는 TP 아카데미 성호준 프로님께 지도받고 있습니다.
Q 드라이버 비거리는?
GC 쿼드에서는 캐리 235m 총거리 258m
트랙맨에서는 캐리 230m 총거리 248m
필드에서는 약 240~250m입니다.
Q 가장 자신 있는 기술이 무엇인가요?
비거리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브입니다.
Q 가장 힘든 기술은?
롱 아이언입니다.
Q 아이언, 웨지, 드라이브, 퍼터 각각 어떤 비율로 훈련하는지 알려주세요.
샷은 일정하게 연습하고 있습니다. 아이언 및 드라이버, 우드, 유틸 등 각 채마다 30~35개의 샷 연습을 합니다. 또한 퍼트와 쇼트게임(웨지)은 각각 한 시간 반 진행합니다.
Q 전지훈련 일정을 알려주세요.
베트남이나 미국으로 갈 예정입니다. 기간은 2달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카데미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자세한 훈련 프로그램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Q 하루에 훈련을 얼마나 하는지 알려주세요.
하루 7~8시간 정도 연습하고 있습니다.
Q 골프에 도움 되는 보조 운동을 하고 있나요?
아펠 운동 센터에서 부상 방지를 위해 월 2~3회 정도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코어단련 운동과 몸의 밸런스를 위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부 안정화 운동 프로그램인 슬링 운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골프하면서 부상을 최소화하는 운동입니다.
Q 골프와 학업은 어떻게 병행하고 있나요?
학업 또한 틈틈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대체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학습합니다. 자기 전 시간을 이용해 영어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Q 부모님도 골프하세요?
부모님은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하시면 잘할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골프 선수가 되고 싶나요?
나 자신에게 지지 않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타이거 우즈처럼 레전드로 기억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