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인터뷰]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 개발한 더마디프 에스테틱 정해영 대표...“더마디프 필링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피부 대청소죠”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 개발한 정해영 대표

[골프가이드 김대진 편집국장/ 사진 조도현 기자] 오염된 공기와 미세먼지, 햇볕,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기름기가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 과다 섭취 등으로 우리 피부는 본래의 재생기능을 제대로 못해 여러 부작용을 낳고 있다. 얼굴에 오래된 각질이 쌓이거나 여드름이 나는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그래서 현대인에게 피부 관리는 필수다.
남녀를 불문하고 곱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사람은 누구에게나 호감을 얻기 쉽다. 반면 피부가 곱지 못하면 사람들 앞에 나서기가 꺼려지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최근 사람들이 피부 미용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도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골퍼들도 예외는 아니다. 코스에 나가 라운드를 즐기다 보면 장시간 햇볕을 쪼여 피부가 타거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더마디프 에스테틱 정해영(40) 대표는 바로 이런 피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을 개발했다.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

병원에 다니거나 피부 미용을 받을만한 시간을 내기가 힘든 사람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개발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 개발 동기는
: 우선은 내가 필요했다. 보다시피 내 얼굴이 그리 고운 얼굴이 아니다. 지금은 그래도 훨씬 좋아진 것이다. 예전엔 한마디로 엉망이었다. (예전 사진을 보여주며) 얼굴엔 여드름 투성이었다. 얼굴 피부 때문에 군대생활 때부터 엄청 고생했다. 약도 많이 먹어봤지만 그때 뿐이었다.
요즘은 누구나 바쁘게 산다. 병원에 다니거나 피부 미용을 받을만한 시간을 내기가 힘든 사람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개발하게 됐다.
특히 골프나 등산, 마라톤, 자전거 타기 등 레포츠를 즐기며 햇볕을 많이 받는 분들이 자외선에 많이 노출돼 있는데 피부 화상을 입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생각도 물론 있었다.

-언제 개발했나
: 2018년 초다. 임상시험기간도 거쳤다.

-개발에 어려움은 없었나
: 화학적 성분을 줄이고 되도록 천연재료를 이용하려다 보니 개발 비용이 많이 들어갔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감내해야 할 부분이었다. 돈도 더 들어가고 임상시험 기간도 길어져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100% 만족하지 않았던 상태에서 출시를 하려고도 생각해 봤지만 역시 그렇게 할 수 없었다. 참고 기다렸다.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묵은 각질을 직접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스스로 각질을 제거하도록 도와줘 피부가 건강을 되찾도록 하는 것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어떤 효능이 있나
: 사람의 피부는 원래 묵은 각질을 주기적으로 갈아치운다. 대개 28일 주기다. 오래된 각질이 없어지고 새 피부가 생기면 깨끗하고 고울 수 밖에 없다. 그런데 그 피부가 오염된 공기나 미세먼지, 햇볕,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기름기가 많고 자극적인 음식 과다 섭취, 신체 이상 등으로 제 기능을 못하면 묵은 각질이 제때 벗겨지지 않고 그대로 눌러붙게 된다.
오래된 각질은 한마디로 쓰레기나 먼지와도 같다. 쓰레기나 먼지가 가득 쌓여 있는 걸 보고 깨끗하다고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가 청소를 하고 기분이 개운해 지는 것은 결국 쓰레기나 먼지를 깨끗하게 치우기 때문이다. 우리 피부도 이와 같다. 얼굴 피부에 없애야 할 각질이 가득 쌓여 있거나 눌러 붙어 있다면 피부가 좋을 수 없다.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묵은 각질을 직접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스스로 각질을 제거하도록 도와줘 피부가 건강을 되찾도록 하는 것이다. 비유하자면 ‘피부 대청소부’라고도 할 수 있다.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피부의 재생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야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

-각질을 직접 제거시키도록 하면 되지 않나
: 그렇지 않다. 필링으로 각질을 바로 제거시키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예컨대 각질을 강제로 제거하면 피부가 일시적으로 깨끗하고 맑아 보일 수는 있으나 피부 자체가 약해지는 단점이 있다. 피부의 재생기능을 무시한 때문이다.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다고 할 수는 없다.
우리 신체가 가진 본래의 기능과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걸 무시하고 뭐든지 강제로 하려고 해선 안된다. 굳이 그렇게 하면 탈이 나거나 부작용이 생긴다.
그래서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피부의 재생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야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기존 제품에 비해 자극성이 훨씬 적고 사용할 때 통증이 거의 없다. 또 사용하고 난 뒤 피부를 비교해 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다른 필링 제품과 차별되는 것은 무엇인가
: 직접 써 보면 가장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웃음) 우선 기존 화학적 필링은 각질을 강제로 벗겨내는 방식이다. 그 부작용은 앞에서 이미 설명했다. 단순히 각질 제거량이 많다고 좋은 제품은 아니다.
‘더마디프 약초 스킨 필링’은 기존 제품에 비해 자극성이 훨씬 적다. 사용할 때 통증이 거의 없다. 또 사용하고 난 뒤 피부를 비교해 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은 피부 진피 조직의 움직임을 촉진해 묵은 각질을 스스로 제거시키는 것

-어떤 원리로 각질을 제거하도록 도움을 주나
: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은 미세침 형상의 스피큘(Spicule)이 피부에 침투해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스스로의 힘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원리다.
피부 진피 조직의 움직임을 촉진해 묵은 각질을 스스로 제거시키는 것이다.
스피큘은 청정바다 심해에서 채취한 미세침(골침)으로 1960년대 독일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후 수많은 연구와 임상을 거쳐 그 효과가 입증됐다.
스피큘은 정제된 정도와 품질에 따라 그 효과와 사용 때 통증이 달라진다. 때문에 여러 전문가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자문을 구해 더마디프셀 약초 스킨 필링을 개발했다.

아무리 물로 열심히 씻고 좋은 영양제를 발라도 피부에 묵은 각질이 쌓여 있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때 필링이 필요하다.

-필링은 왜 해줘야 하나
: 이유는 간단하다. 예컨대 내집 화장실을 청소할 때 물청소를 열심히 해도 찌든 물때나 곰팡이가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그때는 세제나 약품을 써야 한다. 그래야 깨끗해진다.
우리 피부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물로 열심히 씻고 좋은 영양제를 발라도 피부에 묵은 각질이 쌓여 있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 영양제가 제대로 흡수되지 못한다. 이때 필링이 필요하다.
즉 묵은 피부를 벗겨내고 새 피부를 재생하도록 돕기 위해 필링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더 좋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더마디프셀 골프 필링을 하게 되면 묵은 각질이 벗겨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라운드를 하더라도 피부가 나빠질 염려가 없다.

-더마디프 골프 필링은 또 뭔가
: 골퍼에게 하는 필링이라고 보면 된다. 요즘 골프를 치는 분들이 많다. 아시다시피 요즘 대기 환경이 날로 악화되고 있다. 온갖 오염물질에 미세먼지까지 겹쳐 공기가 예전만큼 깨끗하지 못하다. 또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시대다.
그런 환경에서 햇볕을 오래 쬐며 장시간 운동을 하다 보면 피부가 나빠진다. 대개 골퍼들은 라운드를 할 때 선크림을 바르지만 기온이 높이 올라갈 때는 땀이 나서 눈도 따갑고 완벽하게 자외선 차단도 하기 어렵다. 또 운동 중에 자주 선크림을 덧바르기도 쉽지 않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더마디프셀 골프 필링이다. 라운드를 하기 전날 골프 필링을 하고 나가면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된다. 더마디프셀 골프 필링을 하게 되면 묵은 각질이 벗겨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라운드를 하더라도 피부가 나빠질 염려가 없다.
실제로 더마디프셀 골프 필링을 하고 동남아 골프 여행을 갔다 오신 분들이 피부가 좋아졌다고 한 예가 많다. 한번 해 보신 분들은 라운드 전 필수 아이템이라고도 한다.

더마디프셀 약초 필링 스킨

-골퍼들에게만 필요한가
: 물론 아니다. 골퍼들을 비롯해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겐 모두 필요하다. 등산을 하거나 자전거를 오래 탈 때도 마찬가지다. 피부를 햇볕에 장시간 노출시킬 수 밖에 없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한테는 모두 해당된다.

사후 관리가 가장 중요, 3개월간 수분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 알레르기성 피부에 붉음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시간 지나면 곧 없어져 크게 걱정할 필요 없어

-필링 후 관리는 어떻게 하나
: 사실 필링 후 사후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필링으로만 끝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3개월간 수분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 지성 피부는 필링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부작용은 없나
: 피부는 개개인이 다 다르다. 알레르기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필링 후 하루 이틀 피부가 붉게 보이는 붉음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는 더마디프셀에 들어 있는 천연성분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거의 대부분 없어진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남자로서 어떻게 필링에 관심을 갖게 됐나
: 의료장비를 공급하는 일을 하면서 필링을 접했고 내 피부도 안좋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됐다. 필링을 쉽게 가정에서도 해 볼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떠올라 이 사업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