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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지난해 4분기 매출 25% 증가

골프존 프로그램이 설치된 연습장에서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고객들.사진=골프존
 

[골프가이드 김남은 기자] 골프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554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46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35.1% 감소했다. 골프존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누적 매출은 1,987억으로 전년 대비 0.7%감소했다. 그러나 이는 회계기준 변경에 따른 효과로 2017년 회계기준 적용 시 18년 누적 매출액은 2,175억으로 전년 대비 174억, 즉 8.7% 증가한 수치다.

이는 골프존이 2015년 이후 매출 하락 흐름에서 벗어나 매출이 증가세로 돌아선 것이다. 매출 턴어라운드가 된 것은 골프존이 가맹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 GDR 판매가 증대된 것이 컸다. 가맹사업 프로모션, 국내외 직영점 출점, 미디어사업추진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한 투자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으나 이는 충분히 예측된 것이다.

국내 골프존 설치 스크린골프 연습장은 현재 총 4900여개이다. 그중 가맹사업장 골프존파크 매장 수는 2017년 대비 40% 증가한 9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골프존은 대규모 GDR직영사업을 통해 국내 골프연습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해외 법인은 일본, 중국, 미국, 베트남 등지가 있다. 특히 베트남과 중국은 떠오르는 ‘골프존파크’ 블루오션 지역이다. 골프존 측은 “골프존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베트남 등 여러 해외 시장에서의 투자를 통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며, 올해는 골프존 재도약의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