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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 골프웨어 까스텔바작, 100골프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

100골프 리우 용마오 대표와 까스텔바작 백배순 대표(오른쪽). 사진=형지

[골프가이드 김남은 기자] 패션그룹형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중국 최대 골프용품 판매 회사인 100골프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체결식은 12일 역삼동에 위치한 서울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열렸다. 체결식에서는 100골프와 중국 진출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하는 킥오프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100골프는 현재 중국 내 골프용품 판매량 1위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골프 브랜드 PGA투어의 중국 내 브랜드 운영권도 갖고 있다. 이뿐 아니라 먼싱웨어,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 등 세계적인 골프 브랜드의 중국 판매도 도맡고 있다.

올해 까스텔바작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사이트 티몰에서의 스포츠 골프 플래그숍 오픈, 메이저 이커머스 징둥(JD)닷컴, 위챗몰, 100골프 자사몰 등에 입점하는 등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100골프와의 계약 체결은 온라인 몰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100골프의 유통망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심산에서 이루어졌다.  여기에 베이징의 SKP백화점을 시작으로 상하이, 난징 등 중국 주요 도시 고급백화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운영한다. 상품 판매가는 국내와 동일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현지 입지 강화에 집중, 고급화 전략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까스텔바작은 프리미엄 브랜드 헤리티지를 활용해 골프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로 영역을 확장할 전략을 세워, 중국에서 특색 있는 토탈 스포츠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 백배순 대표는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은 현지 최대 골프용품 판매 브랜드 100골프가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는 만큼 기대가 크다”며 “본계약을 시작으로 까스텔바작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