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KLPGA, 새 BI 발표 “희망찬 미래로 향하자”

KLPGA 새 BI(브랜드 이미지)

 

[G-ECONOMY 김대진 편집국장]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한국여자골프의 자신감과 세계무대에서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새 브랜드 이미지(BI)를 12일 발표했다. KLPGA가 발표한 BI에는 만개한 꽃처럼 정상으로 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꽃잎 사이 골프공이 피어 있는 그림을 통해 여성성과 골프의 상징인 부드러움과 섬세함을 강조했다. 투어별 차별성도 담아냈다. KLPGA 정규투어는 붉은색, 드림투어는 파란색, 점프투어는 초록색, 챔피언스투어는 노란색 그리고 KLPGA 주최 대회는 보라색으로 각 투어를 대표하는 색상을 구현해 각 투어의 상징성과 독창성을 높였다.

KLPGA는 “새로 발표한 BI는 KLPGA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넘어 미래를 향해 나가는 KLPGA의 비전과 지속적인 변화를 갈망하는 KLPGA의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KLPGA는 여러 형태의 모습으로 골프 팬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KLPGA 브랜드를 나타내는 신규 BI·CI·캐치프레이즈(SWING THE WORLD)·홍보모델·캐릭터 등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기존의 KLPGA 홍보모델 중심의 월페이퍼 디자인 범위를 확장하고, KLPGA 공식 물품을 제작하는 등 KLPGA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