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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2020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
챗봇 상담, 보이는 원격상담 등 상담 편의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 서비스도 운영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기법 교육, 전문자격 취득 등 지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해서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 및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도 도입했다. 

이와함께 상담사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