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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갖춘 소자본창업 ‘지지고’ 초보창업자 진입장벽낮춰..

소자본창업 컵밥 브랜드 ‘지지고’가 예비 가맹점주에 초기 사업 비용과 운영비를 최소화하는 방침을 적용, 초보창업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7평 기준 창업 비용은 가맹비를 포함한 7가지 주요 항목을 적용해 3천 만원대로 가능하다. ‘지지고’가 5~8평대 소형매장에서 합리적인 투자비용 책정이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철판을 사용하여 한 번에 대인량을 조리할 수 있는 아이템의 특성으로 빠른 회전율과 테이크아웃, 배달 등 매출 다각화가 가능하다.

10평 미만의 소규모 매장에 최적화 된 ‘지지고’는 7평 기준 창업비용이 약 3천만원, 업종변경창업 비용이 약 1천만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청년창업이나 여성창업, 은퇴창업 등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지지고’ 본사 슈퍼바이저가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도우며 수도권 주 6회, 지방 주 3회 물류 배송을 통해 항상 신선한 식자재를 배송한다.

오픈 전 4일간 레시피, 운영 매뉴얼, 이론 교육 등을 진행하며 오픈 후에도 현장에서 이틀간 지원활동을 펼쳐 초도 식자재 정리 및 기물 정리, 아르바이트생 교육 등 노하우를 전수한다. 희망하는 지역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를 찾을 수 있도록 본사가 직접 상권 조사를 진행해 매장 오픈의 A to Z를 함께 한다.

‘지지고’ 측은 “블랙&레드의 강렬한 BI와 인테리어는 시간이 지나도 트렌디한 감각을 담아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가격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가성비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지지고’의 창업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