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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원예 홈가드닝 용품 15종 선봬

GS리테일이 선보인 홈가드닝 용품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GS25에서 씨앗, 화분, 모종삽 등 반려식물 15종을 주력 신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한국화훼농협과 함께 홈가드닝(가정원예, Home gardening) 용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홈가드닝 용품은 △적상추 씨앗 △바질 씨앗 △레몬밤 씨앗 △방울토마토 씨앗 등 관리가 용이하고 식재료로 활용이 가능한 품종의 씨앗 4종과 △배양토 △화분 및 화분 받침대 △영양제 △압축 분무기 등을 포함한 총 15종이다.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고려해 홈가드닝 용품 15종을 한데 모아 홈가드닝 전용 매대로 운영하며 씨앗은 각각 2000원, 이외 배양토, 모종삽, 화분, 영양제, 압축 분무기 등은 2500원~8500원대로 구성했다.

지난 8월 1차 물량으로 500개의 홈가드닝 전용 매대를 주요 오피스, 주택가 상권에 선보인 것으로 시작해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장일평 GS리테일 서비스상품 담당 MD는 “코로나19로 뉴노멀 시대가 도래하면서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 가치 또한 다변화되고 있다" 며 "고객의 심리, 정서적인 가치를 고려해 선보인 이번 홈가드닝 용품과 같이 고객의 기대 수준을 다각도로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소비 중심 플랫폼으로 도약한 편의점의 입지를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