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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업무일지 스마트하게 작성하는 ‘근무중25’ 앱 도입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앱 구축
-5만명 사용중인 AI기반의 GS25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 서비스 연동

GS리테일, GS25편의점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출시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디지털 혁신 트렌드에 맞춰 ‘알바체크’와 손잡고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앱을 구축했다. 

GS25은 구두 전달 및 수기 자료를 활용했던 기존 가맹점 업무에서 보다 최적화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지원 어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21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술 지원 및 운영 관리는 스타트업 '알바체크'가 맡았다.

GS25는 다양한 연령대의 경영주가 운영하는 13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시범 운영을 통해 편의점 업무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했다. 

또 이번에 선보인 ‘근무중25’ 앱은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에 문의, 긴급 상황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박희진 GS25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도로 연구한 끝에 이번 근무중25 앱을 구축하게 됐다" 며 "GS25는 혁신적인 업무지원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가맹점에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