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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윙' 미국 상륙…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기즈모도,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
-미국 시작으로 독일·이탈리아·스페인·호주 등 글로벌 순차 출시

LG전자가 15일(현지시간) LG윙을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LG 윙'이 외신의 호평을 받으며 미국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16일 LG전자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신에서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IT 전문 매체 기즈모도는 "LG 윙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영상을 즐기거나, 유튜버를 꿈꾸는 고객에게 최적"이라며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평가를 냈다.

글로벌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LG 윙은 미디어 시청을 하면서 웹서핑을 등의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유명 IT 매체 폰아레나는 "LG 윙은 단단한 설계로 스위블 동작이 매우 견고하게 움직인다"며 "슬라이딩 동작을 지속해도 스위블 되는 스크린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다"고 내구성에 좋은 평가했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 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윙은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