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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고객이 색상 고르는 가전 '오브제컬렉션' 런칭

-'인테리어 가전' 콘셉트…소비자가 재질·색상 선택 가능

LG전자가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을 런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온라인 행사 진행을 맡은 배우 유연석과 성유리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가 고객들이 직접 제품의 재질과 색상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공개했다.

22일 LG전자는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 론칭행사를 열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LG 오브제 컬렉션은 기존 프리미엄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8년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LG 오브제(LG Objet)를 출시한 바 있다. LG 오브제 컬렉션은 공간맞춤가전인 LG 오브제의 콘셉트를 집 전체 공간 인테리어로 확장했다. 주방, 거실, 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을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LG 오브제 컬렉션 색상 선정을 위해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다.

소비자는 제품에 도어가 없는 정수기를 제외한 모든 LG 오브제컬렉션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재질은 페닉스, 스테인리스, 글라스, 메탈 등으로, 색상은 13개다.

LG전자 관계자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도어 3개 각각에 색상을 입혀 조합하면 모두 145가지가 나온다"고 설명했다.

LG 오브제 컬렉션은 총 11종으로 출시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이 준비됐다.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기존에 선보인 LG 오브제 제품까지 더하면 모두 15종으로, 제품군은 더욱 늘릴 계획이다.

LG 오브제 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870리터 대용량, 빌트인 타입의 613리터 용량 2종이다. 가격은 색상과 용량에 따라 370만~490만원이다. 1도어 컨버터블 냉장고는 384리터 용량 냉장전용 제품, 321리터 냉동전용 제품, 324리터 김치냉장고 등 3종으로, 가격은 120만~165만원이다.

컬렉션 김치냉장고는 195만~275만원, 식기세척기는 169만원, 광파오븐은 75만9000원, 정수기는 월 3만9900원, 워시타워는 439만원, 스타일러는 229만원에 판매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 컬렉션은 뛰어난 성능은 물론 차별화 디자인까지 갖춰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