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가족과 함께 리조트로 떠나자! 여름휴가 골프여행(1)

여름휴가, ‘피서’와 ‘골프’를 한 번에!
가족과 함께 리조트로 떠나는 골프여행

[골프가이드 박기훈 기자 ryutell@naver.com] 본격 여름 시즌이 시작됐다. 모처럼 다가운 휴가철, 가족 혹은 연인들은 함께 편안하고 여유로울 수 있는 피서 계획을 짜보지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골프를 좋아하는 골프마니아들이라면 더욱 그렇다.

이런 때일수록 골프는 물론, 다양하고 이색적이며 색다른 느낌을 안겨주는 각종시설들과 행사들이 가득해 모든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골프 리조트로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어느 때보다 일찍 찾아온 여름철을 맞아 갈수록 종합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국내 주요 골프 리조트들에 대해 알아봤다.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

국내 유일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리조트인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씨사이드 골프, 골퍼를 위한 전문 스파 테라피, 여기에 이국적인 야외 수영장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남해의 전경이 도심에서는 누릴 수 없는 ‘휴양지’에서의 휴가를 선사한다.



바다와 어우러진 그린

산악 지형에 편중된 기존 국내의 골프장과 달리 힐튼 남해의 골프 코스는 해안을 중심으로 골프코스가 형성돼있어 더운 여름철 라운드에 시원함을 더한다. 바다를 조망하는 11개의 코스와 바다에 접한 7개의 코스로 구성돼있으며, 이중 4개의 코스는 바다를 가로질러 샷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해 매 홀마다 드넓은 바다와 푸르른 산을 느끼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골프 코스가 시작되는 지점과 끝나는 지점에 남해 바다와 아름다운 골프 코스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티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첫 티오프가 시작되기 30분 전에 오픈하는 스타트 하우스 ‘골프2고’는 골프를 시작하거나 게임을 마무리 할 때 언제든 들러서 대형 화면으로 골프 등 스포츠 중계와 함께 퓨전 스낵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1층 로비 아래층에 위치하고 있다.

골퍼를 위한 스페셜 스파 프로그램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더 스파 오아시스’에는 라운드 전후로 받을 수 있는 전문 스파 테라피를 선보이고 있다. 한 예로, 고 투 홀인원(Go To Hole-in-one)은 라운드 시 비거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먼저 바디 각질제거와 랩핑을 통해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해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어 주며, 마사지와 스파 테라피로 비틀어진 근육을 풀어주고 적절한 이완을 시켜 비거리에 중요한 탄력성을 높여준다.

이 밖에도 디럭스 골프 컨디셔닝(Deluxe Golf Conditioning)이나 맨즈 타임아웃(Men’s Time-Out) 등은 골프 라운드 후 특히 피곤한 발과 다리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근육이완과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준다.

휴식은 물론 다채로운 레포츠까지

연인과 함께 여유로운 휴가를 꿈꾼다면 음악이 흐르는 힐튼 남해의 야외 수영장 ‘스플래쉬’의 썬베드에서 휴식을 취하며 칵테일을 한 잔 곁들이면 된다. 가족과 함께할 계획이라면, 성인 및 유아 전용 풀장을 적극 활용하거나 자녀와 함께 골프 외의 다채로운 레포츠에도 참여해 보길 추천한다.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야외 수영장 주변에서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무선 자동차 레이싱과 탁구, 베드민턴,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가 진행된다.

위치 : 경남 남해군 남면 덕월리 산35-5
문의 : 055-860-0100 / www.hiltonnamhae.co.kr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델피노 골프&리조트는 스페인어로 소나무를 뜻하는 피노(PINO)에서 알 수 있듯 리조트 단지 전체를 소나무 위주로 조성했다. 특히 영국 월트셔 주 솔즈베리평원과 에이브버리에 있는 수수께끼의 선사시대 유적, 스톤헨지를(stonehenge)를 테마로 한 중앙공원은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며 울산바위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안락함과 친환경 모두 잡은 숙박시설

천혜의 자연환경과 리조트시설들이 어우러진 고품격 사계절 휴양 리조트 델피노 골프&리조트의 콘도(기존 콘도 A, B동 683실, 신규 델피노 콘도C, D동 240실 총 923객실)와 호텔(총 84개 객실), 빌리지(총 7개동 58객실)는 사용자 맞춤형으로 이용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숙박 시설의 객실 곳곳은 친환경 자재로 꾸며졌다. 환경마크와 함께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우드시트와 데코시트로 시공됐으며, 친환경 페인트와 더불어 접착제를 쓰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원목 마루 등은 더욱 쾌적한 기분으로 델피노에 머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델피노 빌리지의 경우 자연석재의 사우나 바닥을 비롯해 사우나 천정은 히노끼 우드로 지여져 각종 세균에 대한 항균, 살균 효과가 뛰어나다.

설비시설에 있어서도 친환경을 추구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지열 히트펌프 시스템을 도입, 환경 친화적 신재생 에너지를 24시간 ZONE에 적용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자연유입을 위해 옥외 휴계공간 및 선큰 수목 식재를 계획해 자연채광 및 환기효과를 증진시켰다.

더불어 ▲청각장애인 경보설비 설치 ▲리조트 내부 진입부 단차 제거 ▲점형·점자블록 설치, 점열등, 음성신호장치, 장애인용 조작반등 설치 ▲휠체어 고객 전용 카운터 설치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의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코스공략의 재미 선사

봄부터 초겨울까지 울산바위를 바라보는 마운틴 코스 9홀과 속초 동해를 바라보는 오션코스 9홀로 이뤄진 델피노CC(18홀, 파72)는 설악산 울산바위가 이곳을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코스 전장 5,922m에 총 면적 471,356㎡에 달하는 이곳은 연못과 벙커를 난이도 별로 구성, 골퍼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가운데 흥미롭고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잔디의 경우, 켄터키 블루 글래스를 주 잔디로 사용해 코스의 품격을 높였다. 

물놀이부터 문화예술까지

이밖에도 다양한 테마별 시설들과 콘텐츠가 어우러져 있다. 아쿠아월드에선 365일 물놀이와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스톤헨지광장, 갤러리 델피노, 테디베어 뮤지엄 등 문화예술공간에서 전시, 공연,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돼있다.

위치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403-1
문의 : 1588-4888 / www.delpino.co.kr

 

용평리조트

한국의 백두대간의 한가운데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인간의 신체에 가장 이상적인 생체리듬을 제공하는 해발 700~1,500m의 청정고원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 45홀의 골프코스, 워터파크, 곤도라, 수영장 등의 각종 레저시설과 특급호텔, 각종 콘도미니엄, 호스텔 등의 숙박시설 등이 대자연과 어우러져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휴양은 물론 여가생활을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유명하다.



자연 친화적인 휴양지

용평리조트는 세계적인 스키시설 외에도 여가와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마련해놓고 있다. 한창 인기 절정에 있는 MTB(산악자전거)와 패러글라이딩, 여기에 수영장, 테니스장 등 30여종의 인·아웃도어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자작나무와 주목 등의 천연자연림 속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삼림욕로, 등산로,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인 휴양지로도 유명하다.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오대산·설악산국립공원 등의 주변관광지도 리조트 인근에 운집해있어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국적 분위기 속 짜릿함, 피크아일랜드

특히, ‘가족+건강+테마’의 물놀이 시설인 가족형 워터파크 피크아일랜드는 북유럽의 겨울 풍경을 연상하도록 꾸며져 색다른 테마의 이국적 분위기로 차별화를 이끌고 있으며, 바데풀, 노천스파, 찜질방에서 피로를 품과 동시에 ‘스페이스볼 슬라이드’를 비롯한 전천후 슬라이드들을 타며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피크아일랜드는 대관령의 깨끗하고 맑은 1급수 물로 매일 채워지며, 쾌적한 물놀이를 위한 수질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써 아이와 여성들의 건강 또한 책임지고 있다.

그림같은 풍경 속 짜릿한 라운드

파72, 전장 7,000야드의 ‘HAPPY700’ 고원 골프장으로 조성된 버치힐GC는 그린 주변의 벙커 난이도나 언듀레이션, 지형 등을 절묘하게 조정해 전문가들도 탐을 내도록 설계했다. 모든 코스는 남향으로 배치, 연중 플레이 기간이 기존 골프장보다 1개월가량 길며, 밴트그라스를 심어 유리알처럼 매끄러운 플레이의 긴장감과 함께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30만평의 규모의 용평GC는 산머루(out course), 강나루(in course) 모두 국제 감각을 갖춘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산과 시냇물을 가로지르는 샷의 쾌감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매 홀마다 환상적인 풍경과 다양한 코스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국내최초로 전 코스를 양잔디로 시공한 용평9 골프코스(3,167야드, 파36)는 인공호수와 한 편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예약 : 1588-0009 / www.yongpyo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