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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안전하게 민원서비스 이용하세요"

 

지이코노미 진금하 기자 | 진천군이 보다 안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2일 군은 관내 8개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를 대상으로 방역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민원실 출입자 전원에 대한 발열 확인 △방역물품 비치 상황 △정기 소독 여부 △민원창구 투명가림막 설치 △거리두기를 위한 대기선 표시 △주기적인 실내 환기 실시 여부 등을 체크했다.


군은 이와 함께 특이‧악성 민원 발생으로 인한 민원인, 공무원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읍면 민원실을 비롯한 주요 민원담당 부서 9개소에 19개 비상벨 설치를 완료했다.


비상벨은 충북경찰청 112상황실 시스템에 연계돼 특이민원 발생시 비상벨을 호출하게 되면 지역 경찰이 즉시 출동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을 찾는 민원인과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