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CONOMY 이민기 기자 | 청주시가 ‘2021 청주독서대전’에 함께 할 ‘출판사‧서점’과 ‘기관‧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청주독서대전은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등을 연계한 지역 독서공동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시민 문화력을 키울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준비 중이다.
‘2021 청주독서대전’에서는 지역의 독서공동체가 청주독서대전 주체자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책과 관련된 기관과 단체 등을 모집한다.
첫 번째 모집 분야는 북마켓 운영을 위한 우수 출판사 또는 서점이다.
부스 규모는 10개로 독립출판ㆍ1인 출판, 독립서점, 전자출판도 함께 모집한다.
도서판매와 출판사‧서점으로 홍보부스를 구성하며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두 번째 모집분야는 시민들을 위한 독서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충청북도 내 기관‧단체 등이다.
10곳을 모집해 기관단체 홍보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독서공동체 참가를 통해 시민들의 개인적 독서가 함께 공유되고, 사회적 독서의 장으로 나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개최 이후 ‘2020 청주독서대전’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바 있다.
지역독서축제로 개최 될 올해 ‘2021 청주독서대전’은 ‘책이 문화 U’라는 주제로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 간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