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리브모바일, MZ세대에 통(通)…이동통신 3사까지 선택권 넓혀

2023.02.08 17:24:13

40만 이용고객 자체 분석, 이용자 중 2030세대 60% 차지
2040세대까지 범위 넓히면 거의 80%
컨슈머인사이트 MVNO 부문 고객만족도조사 3회 연속 1위, ‘지속의향 점수’도 1위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가입자 중 60%가 2030세대라고 밝혔다. 리브모바일 이용자 전체를 자체 분석한 결과이다. 

 

세부적으로 30대가 37.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20대는 23.2%로 나타났다. 40대가 뒤를 이어 17.7%를 차지하며 2040세대가 전체 고객의 약 80%에 육박했다. 반면, 미성년자인 10대와 고령층 고객 비중은 낮았다.

 

2019년 말 서비스를 시작한 리브모바일은 MVNO 최초로 5G 서비스 및 워치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알뜰폰 사업영역을 넓히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 

 

2022년 하반기에 제휴통신망을 LG U+에 이어 KT, SKT까지 확대해 이동통신 3사망을 모두 제공함에 따라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

 

이에 더해 리브모바일은 ▲고객 연령층별 특화 요금제 출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및 상담 역량 강화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가심비’를 중시하는 MZ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최근 가입자 수 40만 명을 돌파했다.

 

리브모바일의 긍정적 평가는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MVNO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회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지속이용 의향’ 점수도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2021년 하반기, 22년 상·하반기 1위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선보여 MZ세대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및 고령층도 쉽게 리브모바일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알뜰폰스퀘어와 같이 알뜰폰 시장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한 방법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손성창 기자 yada794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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