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지민 기자 | 청주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동부창고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1 청주독서대전」 본 행사 중 일부 프로그램을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해 추진한다.
북 UNIQUE, 북 FOR YOU, 북 UNION, 북 遊놀이터의 4개의 테마로 치러지는 이번 「2021 청주독서대전」 본 행사 중 야외행사로 개최 예정이었던 북 UNION 및 북 遊놀이터 테마 중 일부 프로그램을 청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과 ZOOM을 활용해 온라인 작가 강연 및 공연으로 진행한다.
한편 실내행사로 진행되는 ‘책이문화U’ 개막식과 청주시기록관 포럼 및 독서컨퍼런스의 학술대회와 문화예술공동체 더뮤엘의 그림책 클래식 공연, 정유정 작가와의 북토크, 박준 작가 강연, 올해 책읽는청주와 청주아이러북 선정도서 작가(김연수, 이꽃님, 이승범, 핑크고릴라)의 강연은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까지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사회적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될 시에는 전면 무관중 비대면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철저한 방역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를 즐기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책을 기반으로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폭넓은 독서문화를 조성하는 책문화 예술축제 「2021 청주독서대전」은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8월 9일 월요일부터 사전 신청을 진행 중이며 비대면 전환 프로그램은 8월 31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세부일정과 참여 방법 등은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 또는 청주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3-201-40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