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중국 진출 4개월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 등록 2020.11.19 09:5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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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內 건강 관리 트렌드로 성공적인 성적 거둬...판매량 1200개 ↑

오리온의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가 중국에서 출시 4개월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오리온은 중국 출시 4개월만에 ‘닥터유 단백질바’(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 ‘蛋白坚果棒’)와 ‘닥터유 에너지바’(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 ‘能量坚果棒’)가 누적 매출액 100억원을 넘겼다며 판매량은 1200만개 이상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중국의 건강 관리 트렌드에 의한 것 나타났다. 지난해 7월 중국 정부는 '건강 중국 행동(2019-2030)'을 발표했는데 이 정책과 올해 코로나19가 맞물리며 중국 내 소비자들 사이에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지난 7월 오리온 중국법인은 '닥터유'를 중국에 론칭하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를 선보였다. 또 이달 초 중국 최대 규모인 '국제 수입 박람회'에 참가해 경소상 대상 판매 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기회도 가졌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영양은 물론 맛까지 뛰어난 닥터유 제품들이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닥터유와 더불어 타오케노이 김스낵,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천’ 등 중국에서 신규 론칭한 건강 라인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지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진 기자 poilkj10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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