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성용기자|국회도서관 대 강당에서 대한민국의 도전정신을 기리고 국민통합의 가치를 확산하는 '제14회 도전페스티벌' 행사(상임대표 조영관, 총감독 이성용)에서 충북 충주시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ᅟᅩᆼ배의원이 대한민국 모범 의정상을 수상했다.

이종배 의원은 7월 8일(화),오후 3시-6시까지 초청가수 조영남을 초청해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 의정대상을 수여 받은 것이다.
이번 행사는 (사)도전 한국인본부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의회 대한민국 청년협회와 세계 도전재단이 추최, 후원한 도전의 날 공식 행사로, 시상식, 국민통합 음악회로 전국 단위 시상식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정신과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인물을 선정해 매년 시상해 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도전한국’은 이번 2025년 도전 페스티벌(김두관 전 행정자치부 장관과 김대식 의원, 임청화 백석대 교수)가 공동 대회장을 맡았고, 행사를, 황우여 전 교육부장관/사회부총리(5선의원)와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5선의원)이 고문을 맡았으며, 이번 행사의 총감독은 이성용 국회조찬기도회 지도위원이 개회 선언과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시상은 (사)도전한국인본부(조영관관 상임대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사)대한노인회, 코리아헤럴드, 국기원, 서울특별시의회도전한국인자문위원회가 후원했다.
'도전페스티벌'은 서울시가 제정한 '도전의 날' 조례에 따라, 도전 정신의 가치를 되새기고 국민 통합의 의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이며, 이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산업 경쟁력 강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입법 활동에 적극 앞장선 점이 높게 평가되었으며, 또 수상을 받게 된 계기는, 제19대부터 22대까지 충주시를 대표해 활동하며, 국토교통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등과 협력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온 공적이 주목을 받았다.
그는 △충주 삼원초 복합시설 조성 △중부권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유치 △명품문화도시 선정 △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 조성 등 다양한 공공사업을 통해 충주시의 교육·문화·관광 인프라를 확대하는 데 기여해 왔다.이날 수상에 앞서 이종배 의원은 "국가 산업 발전과 지역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