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섬박람회,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글로벌 홍보 출항

  • 등록 2025.09.20 22:3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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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위·한국관광공사 협력, 국내외 청년 인플루언서 26명 초청 설명회 열어
- 서시장·이순신광장·크루즈 체험 팸투어…SNS 통해 여수·섬박람회 매력 발신

 

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국내외 청년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글로벌 홍보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26명의 인플루언서를 초청, 섬박람회 설명회와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맺은 협약의 첫 실행사례로, MZ세대를 겨냥한 해외 홍보의 신호탄이 됐다.

 

이번 행사에서 조직위는 2026년 9월 개최될 섬박람회의 목표와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며 글로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인플루언서들은 여수의 대표 명소인 서시장과 이순신광장을 둘러보고 크루즈 체험에 나서는 등 1박 2일 일정으로 여수의 매력을 직접 체험했다. 이들은 향후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여수와 섬박람회를 홍보하며, ‘여수=섬박람회 개최지’라는 이미지를 확산시킨다.

 

조직위 관계자는 “청년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은 섬박람회를 세계 속에 알리고 여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MZ세대와의 소통이 국제박람회의 성공을 좌우할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11월 영국에서 열리는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글로벌 홍보를 이어가며 섬박람회의 위상을 높여갈 계획이다.

오명숙 기자 oms0610@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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