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17일 GS칼텍스와 섬박람회 입장권 2,100매 규모의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이 입장권 묶음 구매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사실상 ‘기업 참여 1호’가 공식적으로 등장한 셈이다.
GS칼텍스는 직원 복지 강화와 가족 친화적 조직 문화 마련을 위해 4인 가족권 형태로 입장권을 마련했다.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매약정을 진행했다”며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참여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종기 사무총장은 “민간 기업이 처음으로 참여해 의미가 크다”며 “특히 가족권 구매는 조직위가 지향하는 ‘가족이 함께하는 섬박람회’ 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한다. 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61일간 돌산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 개도·금오도 일원에서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