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GPBA)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시상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쿤달은 같은 시상식에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 브랜드 대상'도 함께 받으며, 화장품 부문 6년 연속 대상 기록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은 한국시사경제와 코리아타임뉴스, GPBA 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브랜드 인지도·신뢰도·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더스킨팩토리는 쿤달이 2020년부터 꾸준히 수상해 온 점이 이번 결과로 다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은 소비자 생활 전반의 위생·청결·자기관리 수요를 반영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과, 품질 신뢰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운영 성과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쿤달은 헤어·바디·프래그런스·구강·펫 등 퍼스널케어 전 영역으로 제품을 전개하며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고민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올해는 탈모 케어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쿤달 10X 카페인 두피탄력 탈모앰플'을 출시하며 두피·모발 고민층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회사 측은 주요 온라인 채널과 리뷰를 중심으로 효과 체감과 사용 만족도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더스킨팩토리는 쿤달이 미국 코스트코(Costco)에 2년 연속 오프라인 입점해 안정적인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브랜드로서는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바디 카테고리 진출이 의미 있는 사례라고 밝혔다. 일본에서는 도쿄 @COSME 매장 내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오픈 첫날 준비 물량을 소진했고, 7월 오사카 @COSME 매장에서 앵콜 팝업을 추가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쇼피와 틱톡 라이브스트리밍 중심 전략으로 매출이 약 42% 성장했으며, 현지 K-뷰티 탈모 케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더스킨팩토리 쿤달 노현준 대표는 "올 한 해는 K-뷰티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분명히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6년 연속 수상은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헤리티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토대로 K-뷰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