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초정 관광 BI 디자인 확정

  • 등록 2021.06.24 08:48:14
크게보기

초정 대표 브랜드 약수로 표현한 BI 디자인‧캐릭터 개발

 

지이코노미 이민기 기자 | 청주시가 초정 관광 BI와 캐릭터를 확정했다.


시는 세계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약수의 명성과 세종대왕이 초정에 행궁을 짓고 머물며 심신수양과 훈민정음 창제 마무리 작업을 했다는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초정약수를 브랜드화하고자 BI와 캐릭터를 개발하게 됐다.


이번 초정 BI 디자인 개발은 업무표장 출원까지 6개월이 소요됐다.


초정 BI는 초정약수의 톡 쏘는 청량감과 세종대왕과 초정행궁의 이미지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이미지화했다.


브랜드 네이밍(상표 또는 회사 이름 짓기)으로 선정된 ‘초정하늘’은 하늘이 내린 약수라는 의미와 함께 천연 탄산수와 푸른 하늘의 청량함을 담아냈다.


캐릭터는 초정의 ‘ㅊ, ㅈ’초성을 의인화해 초정약수의 깊은 푸른색과 한국적인 붓 터치를 활용해 심플하고 현대적인 재미를 준다.


시는 앞으로 SNS와 인플루언서 연계 홍보, 온·오프라인 광고 노출, 관광 기념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누구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관광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민기 기자 reijiro@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