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민원서비스 2년 연속 '가 등급'…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 등록 2025.02.06 20:2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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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행정 성과 '만점'…기관장·직원들의 노력이 만든 쾌거

 

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전남 진도군이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전국 307개 기관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여러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진도군은 이번 평가에서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 우수 성과급 지급 △민원 담당자 보호 등의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를 통해 진도군은 민원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며,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 왔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성과는 전 직원의 꾸준한 노력과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2022년까지 하위 등급을 기록했으나, 2023년에는 첫 ‘가 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도 연속해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진도군은 행정안전부 기관 표창과 6천만 원의 특별교부세 등 성과급을 수여받게 됐다.

오명숙 기자 oms0610@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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