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평택에 본사를 둔 종합 마케팅 기업 마플래닛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좋은이웃기업’ 현판 전달식을 갖고, 마케팅 수익의 일부를 해외 아동 1:1 결연 사업에 후원하기로 하며 지역 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마케팅 수익, 아이들의 미래로”… 마플래닛, 정기 후원 동참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는 지난 7일, 평택시에 위치한 마케팅 대행사 마플래닛과 함께 ‘좋은이웃기업’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마플래닛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해외 아동과의 1:1 결연을 통한 정기 후원을 시작했으며, 기업의 이익 일부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사용하기로 했다.
지역 밀착형 ESG 실천… “나눔으로 경영의 책임 다한다”
마플래닛은 평택 지역의 중소상공인과 프랜차이즈, 미용업체, 학원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해온 기업이다. 이번 나눔 참여는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한 ESG 경영의 본보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혜빈 대표는 “지속 가능한 경영은 지역과의 유기적 관계 속에서 가능하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사회에 큰 울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좋은이웃가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캠페인
굿네이버스의 대표 캠페인인 ‘좋은이웃가게’는 자영업자부터 프랜차이즈, 병원, 학원 등 업종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구조다. 참여 매장은 수익금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거나, 후원을 통해 아동 복지와 권리 보호에 기여한다.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마플래닛의 동참을 계기로, 평택과 경기남부 전역에서 더 많은 나눔 기업이 생겨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