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전남도가 중소 소비재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 파리 코리아 엑스포’에 전남 지역 10개 기업이 참여해 총 315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1,351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리며 현지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엑스포는 유럽 경제의 중심지 프랑스에서 케이(K)-라이프스타일과 한류 열풍을 적극 활용한 B2B·B2C 복합형 박람회로, 전남 소비재의 경쟁력을 유럽 현지에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 김, 떡, 한복, 화장품 등 다양하고 트렌디한 제품들이 전시돼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해조류 화장품을 선보인 ㈜이노플럭스가 151만 달러, 천연염색 한복을 출품한 (사)한국천연염색 숨이가 139만 6천 달러, 떡볶이 소스와 떡류로 승부한 ㈜푸드파파F&B가 20만 달러, 고흥 나물 간편식을 내놓은 ㈜담우가 5만 달러 규모 수출협약을 성사시키며 전남 소비재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김을 생산하는 ㈜가리미, 화장품의 씨엔씨코스메틱, 마이크로니들 패치와 치약을 제조하는 에스에이치엔코 등 다채로운 분야의 기업들이 총 146건의 상담을 통해 1,351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전남도 신현곤 국제협력관은 “파리 코리아 엑스포를 통해 전남의 우수한 소비재들이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초석을 다졌다”며 “앞으로도 유럽을 비롯한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수출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전남 소비재가 한류와 만나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지역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도약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