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장거리 여행 수요 공략… “고객 취향 따라 맞춤형 일정 고르세요”

  • 등록 2025.06.28 00: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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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부터 미주·호주까지… 4대 권역별 맞춤형 장거리 여행 상품 구성
여행 성향 따라 '슬로우 트래블·버킷리스트' 등 4가지 테마 선택 가능
100만 포인트 제공하는 예약 이벤트… 7월 7일까지 참여 가능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노랑풍선이 장거리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고객 취향별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내놨다. 오는 7월 7일까지 장거리 지역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유럽부터 미주·호주까지… 4개 카테고리로 테마별 분류
노랑풍선은 ‘지금 가장 빛나는 그곳으로’라는 주제로 유럽, 미주, 호주·뉴질랜드 등 장거리 인기 여행지를 선별해 총 4가지 카테고리로 상품을 분류했다.


MD 추천 일정인 '동유럽/발칸 5국 11일' 상품은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체코 등 핵심 국가를 둘러보며, 대한항공을 이용한 국적기 노선으로 구성됐다. 헝가리 전통요리 ‘굴라쉬’, 오스트리아 정통 고기요리 ‘호이리게’ 등 10대 특식도 포함돼 있다.

 

슬로우 트래블부터 버킷리스트까지… 여행 목적 따라 ‘테마별’ 추천
노랑풍선은 단순 지역 분류를 넘어 여행자 성향에 맞춘 테마형 상품도 함께 구성했다. 체력 부담을 줄인 ‘슬로우 트래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인 ‘노팁·노옵션·노쇼핑’, 짧지만 밀도 높은 ‘알찬 일정’, 인생의 한 장면이 될 ‘버킷리스트 여행지’ 등 총 4가지 여행 방식이 제공된다.
특히, 중동 핵심 도시 두바이·아부다비를 편안하게 둘러보는 ‘메리어트마르퀴스 호텔 숙박 패키지’, 캐나다 나이아가라 특식 포함 ‘캐나다 일주 9일’, 호주의 시드니·포트스테판·뉴캐슬을 아우르는 7일 일정도 눈에 띈다.

 

예약만 해도 100만 포인트가?… 당첨자 7명 추첨 이벤트도 병행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 여행 상품 제안에 그치지 않는다. 노랑풍선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 사이 출발하는 장거리 상품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노랑풍선 10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7월 16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별도로 개별 안내도 이뤄질 예정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다변화된 여행 수요에 맞춰 실용성과 만족도를 높인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즐거운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거리 여행은 시간과 비용이 큰 만큼 ‘선택’이 중요하다. 노랑풍선은 이번 기획에서 고객의 여정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폭’을 넓혔다. 단순 패키지를 넘어 라이프스타일형 여행 수요까지 반영하려는 시도다. 코로나 이후 급격히 변화한 해외여행 트렌드 속에서 고객 눈높이에 맞춘 전략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유주언 기자 invguest@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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