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복과 해양치유로 건강과 힐링 여름 관광 새 지평 연다

  • 등록 2025.07.19 23:5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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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복 효능 집중 조명…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
- 명사십리 해양치유센터, 맨발 걷기 프로그램 인기 확대
- SNS와 이벤트 연계해 전복 소비와 관광 활성화 기대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완도군이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복과 해양치유’를 주제로 한 집중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여름철 건강과 휴식을 동시에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맞춰, 지역 특산물인 전복과 완도 해양치유센터의 뛰어난 치유 자원을 적극 알리고, 지역 관광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홍보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전복 소비 촉진과 해양치유센터의 휴가철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홍보다. 전복은 예로부터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암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부각해, 전복의 건강 효능을 알리는 TV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하고, 의료진과 건강 회복 사례자들의 인터뷰를 담은 기획 보도를 내보낸다. 이를 통해 건강식품으로서 전복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여기에 전복을 활용한 여름 제철 요리 레시피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배포하며,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복날 전복 퀴즈 이벤트도 흥미를 더한다. 참여자들에게는 신선한 전복 등 실물 경품이 제공돼 지역 특산물에 대한 관심과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완도군 역도 실업팀 선수들의 전복 먹방 영상 콘텐츠도 제작, 스포츠 선수들의 건강 식단으로서 전복의 가치를 보여주며 소비 촉진과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노린다.

 

해양치유 분야에서는 가 자리한 명사십리 해변의 천혜 자연환경과 음이온이 풍부한 환경을 적극 활용한다. 맨발 걷기 체험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예능 프로그램 유치에 힘쓰며, 이를 통해 해양치유센터의 치유 효과와 쾌적한 환경을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해양치유의 효과를 보여주는 릴스·숏츠 영상도 제작해 체험객과 재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SNS를 통한 입소문 확산을 기대한다.

 

 

광주와 전남 지역을 대상으로 해양치유센터 하계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중심의 지면 광고 및 온라인 배너 광고를 대폭 확대해 노출을 극대화한다. 또한, 팔로워 수가 많은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 맨발 걷기의 치유 효능을 집중 조명하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며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번 집중 홍보는 완도의 전복과 해양치유자원이 지역 특산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넘어, 건강과 힐링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완도만의 독특한 자연 치유 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과 주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jhk711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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