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디지털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등록 2025.12.01 09: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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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소셜 미디어 홍보 전략으로 대회 인지도와 공공 브랜드 가치 높여
숏폼 콘텐츠와 젊은 세대 소통 강화, 디지털 중심 홍보 성과 인정받아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 이하 조직위)가 28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디지털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했으며, 공익 활동을 통해 공공 가치를 높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자리다. 조직위는 디지털 기반 홍보 전략과 성과를 높이 평가받으며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조직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를 전 연령층 대상으로 적극 활용했다. 그 결과, 팔로워 수는 총 3만 5천여 명을 기록했고, 제작 콘텐츠는 누적 750만 회 이상 노출되며 대회 인지도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짧고, 진정성 있으며, 흥미로운’ 콘텐츠 전략을 통해 고등학교·대학교 스포츠 선수들과 협업한 숏폼 콘텐츠는 젊은 세대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러한 전략은 대회 초기 낮은 인지도를 단기간에 끌어올리고 국민과의 소통 기반을 강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이창섭 조직위 부위원장은 “이번 최우수상은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하려는 조직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중심의 혁신적 홍보를 지속해 대회 성공 개최와 충청권의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길종 기자 gjchung1111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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