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고객과 공감하는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1.10.14 13:4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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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영 대표 ‘변화하는 친절, 변화하는 서비스’주제로 강의

 

지이코노미 최지은 기자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10월 13일 오후 2시 관내 공립 유치원 원감 및 행정실장, 공·사립 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감성과 소통으로 고객과 공감하는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집합교육 대신 실시간 원격 연수로 진행했다.


이날 봄아카데미&키즈스피치FM 김시영 대표가 ‘변화하는 친절, 변화하는 서비스’를 주제로 감성과 소통의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 대표는 친절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상대방과 좋은 주파수를 가질 것과 감탄사를 자주 말할 것, 좋은 접촉을 꾸준히 유지할 것 등을 강조했다.


정현수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고객행복 중심 마인드를 함양해 고객과 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고, 공감·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지은 기자 younggwa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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