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 대통령표창 수여

  • 등록 2020.12.04 14:19:50
크게보기

-고객만족·상생협력 분야에서 높은 평가...CCM 인증제도 확산에 공헌한 점 인정

CJ제일제당이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여부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5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고 2017년에는 안정적인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 운영과 소비자불만 해결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재인증을 획득해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협력사의 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CJ제일제당은 고객만족과 상생협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CCM 인증제도 확산에 공헌함 점도 인정받았다.

 

또한,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매일 주요 VOC를 대표이사 및 전직원에게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가 제품 출시와 개선에 반영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없이는 기업도 없다’는 신념으로 소비자 권익 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진 기자 poilkj109@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