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원응대 품질 향상 위한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 도입

  • 등록 2021.05.28 12:25:38
크게보기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울주군은 지난 26일부터 점심시간과 업무 종료 시 전화로 인한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고, 민원인에게 업무시간 내 전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는 점심시간과 업무종료 시 직원 부재를 통화연결음을 통해 알린 뒤 민원인들의 업무시간 내 통화를 유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울주군은 홍보 및 소개용 통화연결음을 운영하고 있지만, 점심시간 및 업무종료 중일 때는 별도로 안내하지 않아 공무원과 민원인들의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었다.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 도입 이후 일부 민원인들의 특정 시간대 전화는 물론 업무와 무관한 반복 전화 등 공무원 업무능률 저하 요인을 예방하고, 민원인들에 대한 업무시간 내 전화 유도 및 안내를 통한 고품질 민원 응대에도 기대된다.


울주군 관계자는“전화 안내멘트를 송출하는 것이 민원인의 반감을 살 수도 있으나 민원인들의 업무시간 내 통화를 유도해 공무원의 업무효율을 높여 민원응대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윤중 기자 carrios@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