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최영규 기자 | 지난 5월 9일 오후 2시,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실버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염색 봉사가 진행되며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다. 이번 봉사에는 국제로타리3650지구 4지역(대표 고석호)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배우 정한용 씨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봉사자들은 경증 치매 어르신을 포함해 장위실버복지센터 및 장위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 50명에게 염색 서비스를 제공했다. 봉사자들은 4인 1조로 팀을 이루어 염색부터 샴푸, 드라이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했으며, 염색약 후원은 물론 어르신들을 위한 해금 공연과 선물 박스(샴푸, 로션, 수건 등)도 준비해 더욱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소효근 국제로타리3650지구 총재는 “염색이라는 작은 봉사가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이 된 것을 보니, 오히려 봉사자들이 더 큰 감동과 보람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염색 봉사 외에도 해금 연주와 건강 박수 체조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감성과 활력을 북돋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현장을 찾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오늘 머리를 예쁘게 물들인 것처럼 어르신들의 마음에도 청춘이 아름답게 물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버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버이날을 기념해 5월 8일부터 9일까지 성북구 내 여러 노인복지시설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렸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의 힐링 웃음 특강 및 팝페라 공연 ▲삼선·장위실버복지센터의 트로트 공연 ▲상월곡실버복지센터의 웃음 치료 특강 및 감동 편지 낭독 ▲정릉실버복지센터의 문화공연 및 대학 연계 행사 ▲석관실버복지센터의 문화공연 등이 마련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