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평 매장이 글로벌 본보기가 됐다”… 한국파파존스 ‘그랩 익스프레스’ 세계가 주목

  • 등록 2025.09.17 19:3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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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소점, 오픈 두 달 만에 파파존스 매출 상위 25% 진입
임대료·인건비 부담 줄이고 운영 효율 극대화
소자본 창업주 위한 차세대 모델, 연내 10곳 이상 확대 예정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한국파파존스가 글로벌 최초로 선보인 ‘그랩 익스프레스’ 매장이 두바이에서 열린 ‘2025 글로벌 통합 전략 회의’에서 성공 모델로 공식 조명되며 차세대 창업 혁신 모델로 떠올랐다. 덕소점의 눈에 띄는 성과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본사와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회장 서창우)가 글로벌 최초로 론칭한 고효율 특수 매장 ‘Grab Express(그랩 익스프레스)’가 차세대 창업 모델로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덕소점은 약 10평 규모의 소형 매장이지만, 오픈 두 달 만에 전체 매출 상위 25%에 오르며 높은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을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파파존스 인터내셔널 ‘2025 글로벌 통합 전략 회의(IAP)’에서 공식 발표됐다. 서창우 회장은 ‘한국 마켓 성공 사례 발표’ 세션에서 그랩 익스프레스 모델과 덕소점 성과를 공유했다. 덕소점을 운영하는 최규호 점주도 영상 인터뷰를 통해 “메뉴 간소화와 관리 효율성이 뛰어나 손익분기점 도달이 빠르다”고 강조했다.

 

한국파파존스는 덕소점을 비롯해 현재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안에 1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중소도시와 군 단위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커 예비 창업주 대상 설명회를 적극 전개하고 있다. 김용훈 사업개발팀 이사는 “기존 매장 대비 절반 수준의 투자비용으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소자본 창업자에게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주언 기자 invguest@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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