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앱으로 성장 동력 확보… 자사 앱 가입자 150만 명 돌파

  • 등록 2025.09.19 09:4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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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콰삭킹’·‘콰삭톡’ 흥행, 앱 이용률 견인
T멤버십·OK캐쉬백 제휴로 소비자 혜택 확대
가맹점 수익 안정화 기여하며 상생 기반 구축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자사 앱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 신제품 흥행과 고객 맞춤 기능 강화, 대형 플랫폼과의 제휴 효과가 맞물리며 브랜드의 핵심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자사 앱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2월 선보인 새 앱은 내부 목표치를 단숨에 넘어섰다. 업계에서는 신제품 ‘콰삭킹’·‘콰삭톡’의 흥행이 앱 성장세와 직결됐다고 분석한다. 실제로 ‘콰삭킹’은 출시 이후 34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장기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bhc 앱은 멤버십 할인 쿠폰, 퀵오더, E쿠폰 등록, 선물하기, 사전 예약 ‘뿌리오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특히 반마리 추가 옵션과 같은 세밀한 선택지를 도입하면서 브랜드 경험의 완성도를 강화했다. 이러한 서비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고 있다.

 

대형 플랫폼과의 협력도 앱 성장의 배경이다. T멤버십 고객은 bhc 앱에서 2만 원 이상 주문 시 4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OK캐쉬백과의 제휴로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bhc는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며 이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다.

 

자사 앱의 확대는 가맹점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앱을 통한 직접 주문이 늘어나면서 배달앱 중개 수수료 부담이 줄었고, 안정적인 운영 기반이 마련됐다. bhc 관계자는 “자사 앱은 고객에게는 편리한 혜택을, 가맹점에는 수익 안정화를 제공하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맞춤형 기능 고도화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의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맛초킹’ 출시 10주년을 맞아 자사 앱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9월 한 달간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앱의 성장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유주언 기자 invguest@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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