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박해리 기자 |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은 2021년 6월 8일,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에서 강원도 지역건축안전센터, 대한산업안전협회 강원지회와 공동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지원하여 시설 이용(생활)자 및 종사자의 안전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함이며, 5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47개소에 소방·가스·전기·건축 등 안전을 위한 점검을 지원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안전점검 시 인력 및 기술 지원, 안전 관리 자문 및 컨설팅, 시설물 관리자의 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등으로 본 협약을 통해 종사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강원도 사회복지시설 이용(생활)자·종사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구현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장은 “안전분야에서 전문적인 두 기관과의 협업은 강원도 사회복지시설에 체계적인 안전점검 및 컨설팅을 제공 할 수 있는 기회”라며 “도민의 안전한 사회복지시설 이용 및 생활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은 민간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안전점검 이 외에도 노무·회계·법률·시설 평가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여 서비스 질 향상과 민관 상생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