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화)부터 총 12주 동안 분기 별로 디지털 드로잉 CG수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히어로애니미술학원]](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1252/art_16406746917037_959d97.jpg)
지이코노미 이대희 기자 | 기술의 발전이 다양한 예술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IT기기의 발전과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일반인도 CG와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드는 시대다.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에서도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캐릭터와 일러스트 등의 포트폴리오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추세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융합콘텐츠스쿨,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를 비롯해 만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전공을 보유한 전국의 많은 미술대학에서도 이 같은 신입생 모집요강을 채택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이나 콘텐츠 제작 등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도 미대 전공을 살리고 디지털 드로잉 실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미대 진학과 관련 업계 취업까지 희망하는 경우 물감과 붓을 통해 전통적인 미술도구를 사용하는 감각을 익히는 동시에,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드로잉에도 관심이 높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 광교본원(대표원장 조철우)의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는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용인구 수지구 상현동에 위치한 광교 본원에서는 중고등학생부터 재원생까지, 수강생의 실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데스크톱과 태블릿PC를 활용한 수업을 1/4(화)부터 총 12주 동안 분기 별로 진행한다.
디지털 드로잉 CG수업은 3개의 클래스를 모집하고, 각각 9명 미만의 소수정예 그룹수업으로 일대일 개별 맞춤식으로 실기를 지도한다. 수강생들은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부터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의 툴 사용법, 캔버스 세팅하는 법, 트레이싱 등 창작 작품에 대한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인체의 각 부위별 표현부터 전신과 응용 창작표현, 색채설정과 표현 등 창작에 필요한 전문스킬까지, 퀄리티 있는 포트폴리오 작품 제작을 경험할 수 있다.
![1월 4일,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를 오픈한다 [사진제공=히어로애니미술학원]](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1252/art_16406694847962_ef9e4b.png)
히어로애니미술학원 조철우 원장은 “우수한 퀄리티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수강생들의 향후 진로 탐색 및 진학과 취업을 위해 연계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학습목표”라며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수업 개설 취지를 밝혔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 광교 본원의 강사진은 만화·애니메이션·영상디자인을 전공하고 실제 미대입시 진학과 포트폴리오 제작과 지도가 가능한 미술 실기전문가로 구성돼있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은 웹툰 만화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자 하는 중고등학생들을 지도하는 입시미술전문학원이다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수업에 대한 세부적인 수업 커리큘럼과 강사진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 히어로애니미술학원 광교 본원 홈페이지 및 전화 등으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