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순천시가 교육·행정·상권을 잇는 세 가지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며 도시 전체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수능을 끝낸 고3 학생들에게는 쉼과 배움이 있는 문화탐방을, 공직자들에게는 AI 활용 능력을 높이는 경진대회를, 시민·관광객에게는 원도심을 새롭게 경험하는 미식 행사를 마련해 서로 다른 대상이 같은 도시 안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흐름을 만들었다. 이번 ‘3색 체험 흐름’의 첫 장은 오는 28일 운영되는 ‘순천문화유산탐방’이다. 시는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해 10개 학급, 약 200여 명의 신청을 받았다. 학생들은 조선시대 정유재란의 흔적을 품은 역사체험학습장과 근대기 기독교 유산을 다룬 박물관을 찾아 전문 해설과 함께 순천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견학을 넘어 지역의 뿌리를 생생하게 체감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오후에는 어울림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공연 관람, FM 라디오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또래와 교류하고 그동안 쌓였던 수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잠시 숨을 고르며 순천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초당대학교(총장 서유미)가 영암군의 대표 문화 행사인 ‘2025 마한역사문화제’ 개회식에서 특별한 방식으로 축제를 빛냈다. 지난 15일 영암군 시종면 마한문화공원 상공에서 초당대학교 RISE사업단 항공운항학과의 안경수·홍성태 교수가 경량항공기 2대를 이륙시켜, 축제 성료를 기원하는 축하 비행을 성공적으로 펼친 것이다. 이번 비행은 RISE사업의 지역민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전라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지역특화 인재 양성 전략의 일환이다. 초당대는 항공 분야에서 지방정부·기업·지역민과 연계한 산업 발전 모델을 구축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 지·산·학 협력 체계 고도화를 지속해갈 방침이다. 하늘에서 시종 고분군과 영산강 유역을 내려다본 안경수 교수는 “마한의 역사적 가치와 영암의 정체성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당대학교의 축하 비행은 고대 마한역사의 중심지 영암을 널리 알리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축제 방식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전남자치경찰위원회가 수능 직후부터 동계방학 기간까지 청소년을 지키기 위한 안전 정책을 한층 더 세밀하게 손보고 있다. 청소년들이 해방감과 늘어난 자유 시간 속에서 유해환경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지역사회 전반에서 촘촘한 보호망을 구축하겠다는 의지가 드러난다. 위원회는 17일 정기회의에서 전남경찰청으로부터 범죄 취약계층 보호 대책을 보고받고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가장 강조된 부분은 청소년이 자주 찾는 시설의 집중 순찰과 업주·종업원 대상 계도 활동이었다. 실제 현장에서는 방학철마다 청소년 출입업소 점검과 계도 요청이 늘고 있어, 보다 촘촘한 현장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최근 비상벨 오작동 신고가 반복되며 경찰력이 불필요하게 소모되고 있다는 점도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위원회는 정확한 점검과 시설 보완이 이루어지도록 시·군과 함께 합동 점검체계를 가동해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여성 1인 가구·점포 증가에 따른 안전 수요 확대도 주요 과제로 꼽히며, 범죄예방 강화구역 46곳을 정밀 진단해 재정비에 나선다. 또한 외국인 주민을 위한 대응체계도 주목받았다.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글로벌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겨울 매화를 모티브로 한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을 특별 한정 디자인으로 구성해 연말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 것이다. 겨울 매화 테마로 연말 한정판 출시 설화수는 2025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A Holiday of Unexpected Delight’를 콘셉트로 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차분한 겨울 풍경 속에서 피어난 매화를 패키지에 담아 따뜻한 분위기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예상치 못한 순간 전해지는 ‘작은 행복’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진설크림 리치 설화 에디션’ 가장 눈길 이번 컬렉션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한정판 ‘진설크림 리치 설화 에디션’이다. 매화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연말·새해 선물용으로 기획됐다. 눈 덮인 겨울 속에서도 생명력을 잃지 않는 매화의 이미지를 담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대표 스킨케어로 구성된 기획 세트도 포함 설화수의 대표 라인인 자음생크림과 윤조에센스 기획 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두 제품은 60년 인삼 연구 기반의 설화수 핵심 기술력이 집약된 스테디셀러로, 브랜드가 강조해온 ‘건강한 피부
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15일,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가을 축제를 펼쳤다. 이날 동복면 한천농악전수회관에서는 ‘제4회 화순농악 대동한마당’이 열렸고, 같은 날 화순초등학교에서는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함께한 ‘가족사랑 한마음 운동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동복면 마당에 울려 퍼진 꽹과리 소리와 북장단은 화순의 흥을 깨웠다. 한천농악단의 구정놀이와 도둑잽이 농악을 시작으로 청풍·능주·이양 등 관내 풍물농악단이 참여해 신명 나는 장단을 선보였다. 난타와 판소리 무대, 그리고 동복초 농악단의 공연은 세대와 세대를 잇는 전통 계승의 의미를 더했다. 구복규 군수는 “군내 여러 농악단과 공연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화순의 전통과 화합의 정취를 잘 보여줬다”며 “한천농악을 비롯한 무형유산의 보존과 전승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천농악은 1979년 전라남도 최초의 농악 무형유산으로 지정된 화순 대표 좌도농악으로, 매년 공개행사를 통해 그 맥을 이어오고 있다. 또 이날 화순초등학교 한마음관에서는 드림스타트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족사랑 한마음 운동회’가 열렸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 던지기, 색판 뒤집기,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수십 년간 도심 속 흉물로 방치돼 있던 북구 임동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가 ‘더현대 광주’로 재탄생한다. 광주시는 오는 20일 시민이 함께하는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현대 광주’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보다 약 1.4배 큰 연면적 27만2955㎡, 지하 6층~지상 8층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세계적 건축가 헤르조그 앤 드 뫼롱(Herzog & de Meuron)의 설계로 완성된다. 완공은 2027년 말, 정식 개점은 2028년으로 목표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착공을 지역 균형발전과 도심 활성화를 이끌 ‘도시 변화의 신호탄’으로 보고 있다. 오랜 기간 방치됐던 산업부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함으로써 인근 상권과 도시 전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광주시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신속·공정·투명’ 행정 원칙을 세워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시와 자치구,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한 ‘복합쇼핑몰 신활력행정협의체’를 가동해 인허가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 기존 19개월이 소요되던 행정 기간을 8개월 단축시켜 11개월 만에 마무리했다. 상생 행보도 병행됐다. 광주시는 지역
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 유정복 인천시장은 17일 제86주년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참석을 마친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은 제86주년 순국선열의 날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유 시장은 “자유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선열들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라며 “을사늑약의 치욕을 잊지 않고, 조국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정신을 되새겨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인천은 대한민국 최초의 호국보훈의 도시"라며 "선열들의 뜻을 이어, 인천시는 보훈가족 예우와 보훈정책을 더욱 강화해 자긍심을 느끼며 살아가실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선열들이 피로 지켜낸 자유의 토대 위에 화합과 번영의 대한민국을 세우는 것, 그것이 오늘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라며 "모든 순국선열 영령께 깊은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바칩니다"라고 글을 맺었다. 한편 순국선열의 날은 1997년 5월 9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됐으며, 날짜가 11월 17일로 정해진 것은 1905년 같은 날 체결된 을사늑약의 치욕을 잊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더 플라자가 연말연시를 겨냥한 겨울 패키지 ‘재즈 나이트(Jazz Night)’와 ‘시그니처 윈터(Signature Winter)’ 패키지를 출시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과 손잡고 2022년 첫선을 보인 더 플라자 시그니처 윈터 패키지는 도심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호텔에서 도보 1분 거리 스케이트장이라는 접근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올해 더 플라자는 재즈 콘서트를 더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재즈 나이트 패키지는 ▲디럭스 1박 ▲더 라운지 디너 세트(트러플 풍기 피자, 연어 푸타네스카, 오페라 케이크, 레드 와인) ▲재즈 공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티켓 2매를 포함한다. 공연팀은 무대 완성도와 연주자의 숙련도, 퍼포먼스 등을 평가해 선별했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더 플라자 로비에 위치한 더라운지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패키지 예약 기간은 12월 30일까지며 12월 24일~27일, 31일 단 5일만 투숙 가능하다. 가격은 55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매년 연말 사랑받는 시그니처 윈터 패키지는 시청 광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디럭스 또는 프리미어 스위트 1박 ▲산타 곰인형 ▲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소아암 환아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이 25년간 운영해 온 소아암 환아 지원 캠페인 ‘호프 온 휠스(Hope on Wheels)’의 취지를 국내 실정에 맞춰 적용한 사례로, 지난해 3명의 환아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에도 소아암 환아 3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은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와 차량 판매 활동을 기반으로 자발적 기부 문화를 형성해 온 현대자동차 카마스터 탑클래스(TOP CLASS) 63명이 마련한 매칭그랜트 기금 5,780만 원을 바탕으로 소아암 환아를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초록우산은 소아암 환아 3명에 대해 수술비, 이식비 등을 지원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초록우산은 후원자의 뜻이 안정적으로 환아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아암 아동의 치료·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초록우산과 현대자동차 카마스터들은 이번 지원이 소아암 아동 지원 사업의 국내 확산과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정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11월 19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이소당컴퍼니(루프루프), 곤지언더웨어(밀라노언더웨어), 더진리(르브레)와 오프라인 쇼룸 행사를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진행한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의 결실이다. 이번 오프라인 쇼룸에는 ▲수영복 브랜드 이소당컴퍼니, ▲언더웨어 전문 곤지언더웨어, ▲유아 선스틱 브랜드 더진리가 참여한다. 이소당컴퍼니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스윔웨어 브랜드 ‘루프루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곤지언더웨어는 심리스, 무봉제 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밀라노언더웨어’로 소비자에게 알려졌다. 더진리는 아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키즈 코스메틱 ‘르브레’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온은 올해 초부터 TOPS 사업을 통해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 300개사를 선정해 맞춤형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 왔다. 1단계에서는 기초 컨설팅을 진행하고, 2단계에 진출한 30개사에는 기획전과 할인쿠폰 행사, 라이브커머스 등의 마케팅을 지원했다. 그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3개사를 최종 선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