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동두천 8.6℃
  • 구름많음강릉 13.1℃
  • 구름조금서울 10.0℃
  • 구름조금대전 10.3℃
  • 구름많음대구 11.2℃
  • 구름많음울산 12.9℃
  • 구름많음광주 12.3℃
  • 구름많음부산 13.5℃
  • 구름조금고창 9.8℃
  • 구름많음제주 12.8℃
  • 구름많음강화 7.7℃
  • 구름많음보은 9.9℃
  • 구름많음금산 10.3℃
  • 구름조금강진군 12.5℃
  • 구름많음경주시 11.5℃
  • 구름많음거제 11.5℃
기상청 제공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 레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든다

URL복사

G.ECONOMY(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과 골프코스를 보유한 신안그룹이 새로운 도전으로 대한민국 레저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다. 

 

리베라CC(36홀, 경기도 화성), 신안CC(27홀, 경기도 안성), 그린힐CC(18홀, 경기도 광주)와 제주도의 에버리스 골프리조트(27홀, 제주 애월읍), 웰리힐리cc(46홀, 강원도 횡성군)까지 5개의 골프장 154홀의 골프코스를 비롯하여 스키장으로 명성이 높은 사계절 종합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서울 청담동에 리베라호텔과 호텔 리베라 아노블리, 관광명소로 유명한 경남 거제의 리베라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신안그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골프장, 콘도, 골프 빌리지, 스키장, 리조트, 호텔까지 운영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레저 기업이다. 

건설을 모태로 1960년 창립된 신안그룹(회장 박순석)은 주택사업을 비롯한 토목 ․ 건축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 1990년대부터 골프장 건립과 더불어 호텔, 금융, 제조업 등의  사업에 뛰어들면서 그룹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현재 신안그룹 경영의 4대 축은 건설, 제조, 레저, 금융 부문으로 모두 25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신안그룹의 사업 영역에서 가장 강점을 가진 부분은 레저 사업으로 끊임없는 시설투자와 확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315홀의 골프코스와 VIP 전용 라운지 개설

 

신안그룹은 2개의 골프장을 신규로 개설하고 기존 5개의 골프장의 코스를 증설하여 모두 315홀의 골프코스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신안은 현재, 가평 지역에 27홀 규모의 신규 코스를 만들기 위한 인허가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진천에는 테마리조트와 연계한 72홀의 대형 골프코스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리베라CC에 18홀을 증설하여 54홀, 신안CC에 9홀을 증설하여 36홀, 그린힐CC에 9홀을 증설하여 27홀, 에버리스골프리조트에 9홀을 증설하여 36홀, 웰리힐리CC에 18홀을 증설하여 63홀 규모로 확장하며 총 161개 홀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안그룹은 회원들을 위한 안락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 골프장에 VIP 전용 락카와 사우나 시설을 별도로 만들어 회원들의 편의성과 어디에서도 누려보지 못한 신안 회원들만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 자연과의 최고의 조합, 가평 신안cc (예정)

현재, 인허가 진행 중에 있는 가평 신안cc는 주변 환경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살려 내 자연과의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코스로 설계 중에 있다. 27홀의 규모로 조성되는 골프코스는 산악형과 분지 형태로 구성된 레이아웃으로 골프의 다이나믹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 72홀의 웅장한 골프코스, 진천 신안cc (예정)

 170만평 규모의 테마파크 내에 자리하게 될 진천 신안cc는 총 72홀의 웅장하고 버라이어티한 골프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장인 만큼 산악형, 구릉지형, 레이크형의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살린 특색 있는 골프코스를 만들어 국제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국내외 골프 여행의 명소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다. 

 

■ 프로골퍼 육성 위한 특화된 골프트레이닝센터 운영 

 

신안그룹의 골프 문화육성을 위한 노력은 단지 골프장만을 개발하는데 있지 않다.  

 

골프 주니어, 프로골퍼들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할 수 있는 환경과 함께 아마추어들도 수준 높은 골프 연습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골프트레이닝센터를 조성하여 골프 연습의 트렌드를 새롭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국내 최대 규모 신안cc,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운영

 

신안그룹은 골프의 저변확대와 수준 높은 골프 문화를 위하여 신안cc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기숙사와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일단 드라이빙레인지의 규모와 시설부터가 남다르다. 실 거리 400yd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에 87타석 전체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정규 코스, 퍼블릭 코스, Par3 코스, 숏게임장, 드라이빙레인지, 숙소, 휘트니스센터, 사우나에 이르기까지 골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골프의 메카로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또한, 신안그룹은 리베라cc에도 지하 2층~지상 5층,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의 골프 연습장 2개 동과 골프아카데미를 위한 기숙사, 피트니스,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연습장을 운영중이다. 


리베라cc골프트레이닝센터는 단순한 연습장의 개념을 뛰어 넘어 새로운 골프문화를 만드는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리베라cc골프트레이닝센터에는 고객들의 품격 있고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정규코스 클럽하우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하이클래스 인테리어의 공간 속에 전문트레이너와 최신 운동기구를 갖춘 대형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하여 호텔급 사우나 시설, 고품격 레스토랑, 고객의 휴식을 위한 라운지 시설까지 갖추어져 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의 자랑거리는 Par3 코스와 숏 게임 연습장이다. 
 

이곳의 Par3 코스는 정규 코스와 동일한 잔디를 식재하고 리베라cc 코스관리팀과 그린키퍼가 직접 관리하여 다른 Par3 코스와 비교되지 않는 최상의 코스 컨디션을 가지고 있다. 최장 150yd에 이르는 티샷을 비롯하여 코스의 곳곳에 배치된 벙커, 펀드, 러프 등 기존 Par3 코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이내믹한 코스와 다양한 난이도의 설계로 매홀 색다른 긴장감이 느껴진다.

 

특히,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숏게임 연습장인 어프로치, 퍼팅, 벙커 전용 연습장을 따로 마련하여 만족의 수준이 다른 섬세한 어프로치 연습에 전념할 수 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전경 컷, 내부 컷 좀 크게 넣어주세요)


■ 170만평 규모의 테마파크와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로 골프장의 리조트화 

 

신안그룹의 목표는 단순히 골프장이나 골프코스의 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다. 

신안그룹은 골프장을 리조트화 하여 골프를 치는 고객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휴식을 취하고 안락함을 누릴 수 있는 휴양형 복합 리조트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계획으로 리베라cc와 신안cc에 각각 320세대와 400세대, 웰리힐리cc와 웰리힐리파크에 1,280세대 규모로 60평형대의 고급형 콘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설 예정인 가평 신안cc에는 320세대의 분양형 콘도와 274실의 호텔형 콘도가 지어지며, 170만평 규모의 부지에 골프장과 테마파크, 리조트를 한꺼번에 누리는 콤플렉스 레저타운으로 구성되는 진천테마파크는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수목원형 생태공원을 비롯하여 1,200세대의 분양형 콘도와 480실의 호텔형 콘도가 들어선다.  


◎ 사계절 종합 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기존의 리조트 객실에 추가하여 모두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을 갖추게 되는 신안그룹은 누구나 다양한 즐거움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명문 스키장으로 유명한 신안그룹의 대표적인 휴양형 리조트인 웰리힐리파크는 1,000억원을 투자하여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을 새롭게 오픈했다. 

 

워터플래닛은 39,669m2(약 12,000평)의 면적을 갖춘 국내에서 손 꼽을만한 대형 규모의 워터파크일 뿐만 아니라, 1인당 시설면적을 다른 워터파크보다 20% 이상 넓게 확보하여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족형 워터파크를 지향하는 워터플래닛은 파고가 2.4m에 이르는 초대형 파도 풀과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만타 슬라이드’를 비롯하여 실내존에 바데풀, 버블 플레이 키즈 풀, 바디슬라이드, 유수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총 14개의 어트랙션과 7개의 스파존을 마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웰리힐리파크에 워터파크 개장함에 따라 웰리힐리파크는 사계절이 특색 있는 수려한 자연에  486만m2의 웅장한 규모를 갖추고 있는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기존의 스노우파크와 컨트리클럽, MTB파크 등 야외 스포츠 시설에 이어 워터파크까지 더해 명실상부하게 국내를 대표하는 사계절 종합 테마 리조트로 거듭나게 됐다. 


■ 100년을 향하는 10년의 마스터플랜

 

315홀의 골프코스,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 170만평 규모의 테마리조트는 신안그룹이 향후 10년을 목표로 설정한 그룹 리조트 사업의 마스터플랜이다. 

 

대한민국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이 60년의 역사에 더해 향후 100년을 향하는 사업으로서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다.

 

신안이 만드는 미래가치와 특별함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골프 레저의 신세계가 열릴 것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