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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강원도 20개 기관 중 철원군과 함께 ‘나’ 등급 획득

 

지이코노미 김민제 기자 | 홍천군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홍천군은 강원도 전체 18개 시·군과 강원도청, 강원도교육청을 포함해 20개 기관 중 철원군과 함께 ‘나’ 등급을 획득했다.


참고로 강원도 내에서 최상위 등급인 ‘가’ 등급은 한곳도 없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했다.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시도교육청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기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 한 종합점수로 ‘가’에서 ‘마’까지 5개 등급으로 평가 등급을 결정했다.


평가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5개 항목 18개 지표로, 홍천군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와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충민원 만족도를 비롯한 3개 지표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다’ 등급을 받았다.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2020년 8월 다수민원 처리 기본계획 수립 후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에 집중하고 주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난개발 방지를 위해 지난해 4월 군 도시계획조례를 개정하는 등 다양한 제도 개선을 추진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