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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캐디, KT와 소상공인 매장 디지털 전환 위한 MOU 체결

-지니TV 광고부터 통합 컨설팅까지…골프 매장 전방위 협력 추진

김캐디 최재림 부대표(왼쪽)과 박성열 KT강북강원광역본부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 김캐디 제공

 

 

지이코노미 김대진 기자 | 골프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전국 스크린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가맹점의 통신 인프라 및 운영 환경 개선을 위해 KT 강북·강원광역본부와 손잡았다. 양사는 상품 및 서비스 고도화를 비롯한 공동 마케팅 협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 기반 스크린골프장 마케팅을 강화하고,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에 나선다. KT는 지니TV 광고를 포함해 통화 인프라, 통합 컨설팅, 매장 자동화 시스템 공급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김캐디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내용은 △지니TV '우리동네 광고'를 통한 지역 광고 송출 △KT 하이오더 등 매장 운영 솔루션의 특별 공급 조건 제공 △김캐디 가맹 매장 대상 통화매니저 및 유무선 통신환경 컨설팅 △공동 영업 활동 및 매장 운영 최적화를 위한 협력 추진 등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요금 및 조건은 KT 소상공인상품별 신청서를 통해 안내된다.

 

양사는 고객 유입을 높이기 위한 공동 마케팅도 병행한다. 지니TV 채널을 통한 연습패스 할인 쿠폰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 지원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와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최근 스크린골프장은 예약, 결제, 출입 등 주요 프로세스의 자동화가 확대되며 매장 운영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커지고 있다. 김캐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러한 흐름에 맞춰 가맹점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일부 무인 운영 모델의 도입 가능성도 함께 검토 중이다.

 

박성열 KT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은 "김캐디와 제휴를 맺고 있는 전국 6,000여개 스크린골프장에 KT의 차별화된 통신·미디어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중소사업자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캐디 최재림 부대표는 “KT와의 협업은 골프 매장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운영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 중심의 기술 협력을 이어가며 골프장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