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준호 기자 | 오늘의 착장 OOTD(Outfit Of The Day)에서 영감을 받아 ‘일상 속 사랑스러움’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 제일리(대표 진은주)는 협력사인 스마트 관광 콘텐츠 회사 ㈜100케이션과 함께 지난 4월 29일(토)부터 5월 7일(일)까지 9일 동안 서울특별시, 서울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서울페스타 2023 서울컬처스퀘어 뷰티존에 참가하였다고 밝혔다. 서울페스타2023은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었다. 서울 컬처스퀘어는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뷰티존, 패션존, 드라마존, 홍보존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제일리는 입소문난 틴트 브랜드로 이번 신개념 플럼핑 오버립 벨벳틴트를 출시하며 4월 와디즈 립틴트 카테고리 부분 1위를 차지하였다. 이에 힘입어 뷰티존에서 AI를 활용한 퍼스널컬러를 진단하고, 바쁜 현대사회 맞춤형 퀵메이크업과 화장품 추천 등 추천된 색깔을 바탕으로 개인별 피부톤 맞춤형 메이크업을 진행하였다. 이는 참여자의 감성을 건드려 남녀노소 감동과 재미를 더했으며 특히, 차별화된 컨셉으로 해외 관광객들과 MZ세대들에게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며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행사는 5월 4일 방영된 S
지이코노미 김준호 기자 | 워너비그룹은 전영철 회장이 위기가정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추진해오던 ‘자생적 복지시스템’의 구체적 실천을 위해 설립되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정보기술 비즈니스를 이끌면서 이를 통한 수익은 위기가정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캥거루재단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쓰인다. 워너비그룹의 지주회사인 워너비데이터(주)의 모든 지분과 수익 배당은 복지재단인 캥거루재단에 기부되어진다. 워너비그룹 전영철 회장의 경영 철학은 ‘기업경영이 곧 사회운동’이다. 이 사회운동은 따뜻한 자본주의 실천으로 이어진다. 워너비그룹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전국의 저소득층과 위기가정 청소년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을 전개해가고 있다. 전영철 회장은 “가정 폭력, 학교 따돌림 등의 어려움을 겪으며 바른 성인으로 성장해야 하는 과정에서 방치되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이 국내에만 5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앞으로 세계로 더 나아가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전 세계 청소년을 지켜주기 위해 워너비그룹과 국제구호기구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캥거루재단법인(이사장 박순선)은 지역 상권과 기업 및 단체가 협력하는 시스템을 복지
지이코노미 김준호 기자 | (주)이노드림(대표 남시범)은 지난 4월 29일 세계 기독교 K-성지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드림은 블록체인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 이노파이(INOFi) 런칭을 앞두고 있다. 이노파이 관계자는 유저가 코딩없이 NFT와 토큰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어 디지털 콘텐츠와 실물 자산을 프로젝트 단위로 펑딩을 받을 수도 있고, 국경에 상관없이 거래할 수 있어 블록체인의 상용화를 앞당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기독교 K-성지 추진 위원회는 충북 진천군에 세계 최고 높이의 십자가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예루살렘 성전, 겟세마네 동산, 갈보리산 언덕, 갈멜산, 노아의 방주, 요단강 등 성경의 사건을 재현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를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하여 전세계인들이 방문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남시범 이노드림 대표는 "많은 유저들이 이노파이에서 다양한 기독교 디지털자산들을 NFT로 민팅하고, 이를 옥션 기능을 통해 활발하게 거래가 될 것이다. 가치가 높은 자산의 경우 이노파이의 지분화 기술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소유할 수도 있다."라고 전하며,
지이코노미 김준호 기자 | ㈜화조홀딩스의 자회사 ㈜화조시스템즈(대표 전솔)가 ‘해치플랫폼’ 출범식을 지난 3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화조홀딩스의 네오맥스 사업소개로 시작하여 화조시스템즈의 해치플랫폼 소개와 해치몰, 해치팜, 향후 진행 될 다양한 플랫폼 시스템 발표로 이어졌다. 행사현장에는 200여명 내빈객이 참석하여 해치플랫폼의 출범을 축하했다. 화조홀딩스 관계자는 “화조홀딩스는 올해 기존의 네오맥스바이오 산업의 고도화 외에도 그린체인 플랫폼 사업 유통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화조 홀딩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하며, “어렵고 힘든 시기를 돌파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줄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솔 화조시스템즈 대표는 “웹3.0을 대표하는 기술을 접목시켜 화조홀딩스의 비전인 ‘베풀고 나누어도 곳간이 비지않는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개인화 서비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까지 가장 진보한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고 전하며, “일상 영역과 가상 영역이 공존하며 그로 인한 편리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이코노미 김준호기자 |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인 AI 스마트팜을 선도하고 있는 심바이오틱(주)는 농산업 현장중심의 실증 확대와 올바른 스마트농산업 문화 정착을 위해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실증단지에 4월 입주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본사가 있는 강원도 평창군일대에서 경남지역으로 실증아이템을 확대하게 되어 AI 스마트팜에 대한 전국적 수요반응에 부응하게 되었다. 심바이오틱은 인공지능(AI) 농업용 로봇류와 스마트 농기자재에 미숙한 농산업 관계자들이 일부 관련 기업의 과장 광고와 마케팅으로 인해 비합리적인 선택을 하고 그로 인해 발생되는 시간적·경제적·정신적 비용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왔다. 심바이오틱의 박노선 COO(전, KAI한국항공우주산업부사장)은 “현재 우리나라 농촌의 근본적인 과제는 노동력 감소보다도 농지가 작게 나뉘어져 있는 경사지에 낮은 부가가치의 농작물을 키운다는 것이다. 소형 및 자율운전형의 스마트 농기계와 로봇을 원격 조작해서 농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문가 기술을 데이터화한 센싱 및 AI를 매개로 경작의 자동화를 거친다면, 높은 부가가치의 농작물 생산도 가능하다”고 전하며, “AI 및 로봇기술로 무장한 심바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실감콘텐츠 전문기업인 조이그램(대표 권홍재)는 강아지 캐릭터 기반의 모바일 게임 ‘댕댕이의 전쟁’을 3월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이그램은 이번 모바일 게임과 맞물려 VR 공간의 커뮤니티와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겠다고 전했다. 관련업계에서는 ‘펫’과 ‘메타버스’의 합성어인 '페타버스'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번 조이그램의 모바일 게임 출시는 페타버스 시장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홍재 조이그램 대표는 "이번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된 캐릭터를 자체 IP화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앞으로 캐릭터가 아닌 실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전했다. 조이그램은 다양한 실감콘텐츠 분야에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정부과제 및 B2B, B2C 사업 모델을 준비 중이다. XR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으며 펫의 디지털 복원기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년 2023년에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권홍재 대표는 2023년에는 사업의 영역을 넓히는 것과 더불어 많은 개발인력을 확보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함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투자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밝혔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농업회사법인 심바이오틱㈜(대표 김보영)은 밭고르기부터 수확 및 운송까지 농업의 전 과정에서 AI 농업용 로봇을 이용한 FULL Agri-Robotics 인공지능(AI) 스마트팜을 오는 8월에 공개한다고 전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제31호 A-벤처스 기업(농업분야 우수 벤처기업)인 ‘심바이오틱㈜’은 2020년에 설립되어 인공지능(AI) 농업용 로봇을 개발·생산하고 농장도 직접 운영하는 회사이다. 심바이오틱은 자체개발한 7가지 인공지능 농업용 로봇을 이용해 콩, 고추, 들깨, 곰취, 상추, 산양산삼, 배추, 각종 약용작물 등을 직접 생산해 왔다. 이번에 공개될 심바이오틱 스마트팜 농장에는 무선 이동형 AI 농작업 원격 제어 시스템, AI 무인 트랙터, AI 대형 연무 이온 드론, AI 운반차, AI 파종 및 제초 로봇, AI 수확 로봇, AI 농작물 선별 델타로봇 등이 투입된다. 심바이오틱 CTO(기술총책임자) 지안 마리아는 “그동안 산업기술의 유출과 무분별한 도용 및 모방의 방지를 위해 심바이오틱의 AI 로봇 농장을 비공개로 운영하는 등 보안을 강화해 왔다. 최근 관련한 모든 기술과 제품에 대해 여러 제도적 장치와 각종 산업재산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스타트업 & IPO 전문 언론매체인 인베스트(INVEST) 뉴스를 주력사업으로 두고 있는 ㈜옹옹(대표 최상혁)이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에 주력하는 액셀러레이터 ㈜핀업파트너스(대표 서동욱)와 지난 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인베스트는 2018년 10월 창간을 시작으로 국내외 스타트업, IPO 이슈, M&A, 산업분석, 정부 정책, 전문가 칼럼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 관련된 정보와 시장 이슈를 전달하는 스타트업 전문 언론매체이다. 옹옹은 핀업파트너스와 업무협약, 보육계약을 함과 동시에 스타트업 투자, 사회적 기업, 플랫폼, IT 개발 등 각 분야의 전문 자문을 구성하여 매체 정보의 전문성을 높이고 독자위원회를 구성하여 독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뉴스 콘텐츠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상혁 옹옹 대표는 “핀업파트너스 업무협약과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핀업파트너스와 함께 깊이 있게 고민하고 보다 스타트업에 관한 전문성을 키워 기존 매체와 차별화된 뉴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이 IPO를 하기까지에 대한 여정을 함께하는 전문 매체로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이코노미 |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2022 ‘Friends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2022 ‘Friends 나눔장터’ 행사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기부를 위한 플리마켓과 올 한해 수고한 직원들을 위한 경품 및 경매행사를 비롯하여 직원들을 위한 F&B Festa로 구성됐다.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 지하 1층에서 진행된 ‘플리마켓’에서는 패션 파트에서 준비한 의류, 악세서리 등의 겨울 용품과 F&B 파트에서 준비한 커피, 쿠키, 과일청, 와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물품을 선보였다. 특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된 물품들도 판매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에는 수제 비누 만들기 클래스와 핸드케어 서비스 등 올 한 해 수고한 직원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 본사 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플리마켓 및 각 행사에서 직원들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위해 복지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본사 1층 카페에서는 F&B파트에서 준비한 장터 컨셉 음식과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F&B Fest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스마트 관광 콘텐츠 회사 ㈜100케이션(대표 김웅겸)은 프로젝트 팀매칭 플랫폼 마이팀플 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대표 최은원)과 MOU를 맺었다고 지난 21일 전했다. 이 두 기업은 스마트 콘텐츠 회사와 콘텐츠 후원 플랫폼 회사로서 이번 MOU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각 기업이 보유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상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프로젝트를 기획해 나기로 했다. 100케이션은 AI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구도심 기반 온-오프라인 연계 AR 미션플레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지역의 스토리를 발굴하여 로컬브랜딩을 연결, 문화재생하는 기업이다. 프로젝트퀘스천은 다양한 콘텐츠를 후원하는 리워드 형식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프로젝트퀘스천을 운영하여 사회적인 아이디어가 그 가치를 현실화될 수 있도록 시민 후원을 연결해온 기업이다. ㈜100케이션 김웅경 대표는 “프로젝트퀘스천과 협력하여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를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협업하고, 이를 통해 100케이션의 콘텐츠를 웹3.0 기반의 고객참여형 콘텐츠 제작의 기반으로 삼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앞으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100케이션(대표 김웅겸)과 ㈜정션메드(대표 박지민)은 12월 연말을 맞아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에 각 기업 대표 제품 200개씩을 기부하였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기부는 올 상반기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과 정기 기부를 계약하여 매 분기별 기부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 기부물품은 병원 임직원 복지로 이용될 예정이다. 두 대표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출신으로 인연을 맺어, 정기적인 기부도 함께 하게 되었다. 100케이션은 문화생활을 잘 즐기지 못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지역기반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에세이x컬러링북 ‘팬슬 in 혜화’를 제공하였으며, 정션메드는 언제, 어디서든 시니어 헬스케어를 할 수 있는 ‘구급키트 케어, 봄’을 제공하였다. 100케이션 김웅겸 대표는 “2022년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번 기부를 함께 하였으며, 앞으로 정션메드와 협력을 통해서 찾아가는 세미나, 의정부 성모병원 행사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시니어 헬스케어 업체인 정션메드와 컨텐츠 전문업체인 100케이션과의 협력을 통해서, 2023년 시니어들에게 건강관련
지이코노미 |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안마의자 ‘캐슬(Castle)’이 출시 10일 만에 누적 매출 30억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안마의자 ‘캐슬’은 바디프랜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XD(eXtreme Dimension) 마사지 모듈로 깊은 손맛을 구현했다. 4개 안마볼의 앞뒤 돌출범위를 5단계로 조절해 사용자가 취향에 맞는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새로운 마사지 프로그램 ‘커리어’ 모드 6종도 선보이며 지난달 출시했다. 캐슬은 출시와 동시에 홈쇼핑 채널 중심의 단독 특가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출시 후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824대, 매출액 30억을 넘어서며 동기간 단일 상품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새롭게 출시한 커리어 모드는 직업군별 특성을 고려한 마사지 패턴과 힐링 음악, 내레이션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긴장한 목과 어깨를 집중 케어하는 ‘사무직’ 코스 △화물 적재와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가 쌓인 허리와 다리를 중점적으로 풀어주는 ‘드라이버’ 코스 △고강도의 육체적 부담으로 지친 전신의 활력을 올리고 심리
지이코노미 | 헬스케어 안마의자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는 대표 헬스케어 품목인 안마의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2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 세계시장 규모 연간 5천만 달러 이상 등 구체적인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만 선정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종주국인 일본의 파나소닉, 후지의료기 등 유수의 일본 브랜드를 제치고, 창립 10년만인 2017년 세계 1위를 차지한 이후 5년째 세계 시장의 정상을 지키고 있다.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은 올해 약 66억불(약 8조원)로 추산된다. 바디프랜드는 2015년 안마의자 수출을 시작해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이코노미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국 지역농협 채용전형을 대비할 수 있는 ‘지역농협 6급 단기패스’ 과정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농협 6급 단기패스’ 과정은 지역농협 채용전형의 단기합격을 돕기 위한 4단계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기초수리’ 강의는 취준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수리영역을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수학의 기초이론 및 시간을 단축하는 풀이방법을 설명하는 내용을 준비했다. 또한, ‘NCS 강의’는 지역농협의 난이도 및 유형을 반영해 제작한 기본서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면접강의’를 통해 취준생이 지역농협 면접 전형에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지역농협 6급 단기패스’를 수강신청 한 취준생들은 ‘지역농협 합격가이드북’과 ‘농업 금융상식 용어 자료집’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금융 수리 상식 특강과 문제풀이 3분 스킬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지이코노미 |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AI 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이하 웨인힐스)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KPF 저널리즘 컨퍼런스’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2022 KPF 저널리즘 컨퍼런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개최하는 ‘2022 저널리즘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국내외 언론인 및 전문가, 석학이 모여 저널리즘 최신 이슈를 살피고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에드위 플레넬(Edwy Flenel) 프랑스 독립언론 메디아파르트(Mediapart) 창간자와 수 크로스(Sue Cross) 미국 독립언론협회장, 박상규 셜록 대표 등이 참여해 기조 강연을 펼쳤다. 웨인힐스 이수민 대표는 11일 ‘미디어 스타트업 사례 발표’ 세션에서 자사 인공지능(AI) 동영상 자동변환 소프트웨어인 ‘TTV(Text-to-Video)’와 ‘STV(Speech-to-Video)’ 기술을 소개했다. 이 대표는 뉴스 기사의 원문을 영상 콘텐츠로 변환하는 과정을 직접 시연하며,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시스템과 미디어 콘텐츠의 접목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향후 미디
지이코노미 | 퀀틱 드림(QUANTIC DREAM)은 국내 최대 게임쇼 ‘G-STAR 2022(지스타 2022)’ 기간 중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CEO 데이비드 케이지(David Cage)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강연에서 데이비드 케이지 CEO는 오전 세션 키노트 연사로서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강연한다. 퀀틱 드림 CEO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헤비 레인’ 등을 개발한 그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비롯해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텔링을 발명하는 데 따르는 도전과 게임을 더욱 감성적이고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다양한 게임을 작업하는 과정에서 얻은 교훈이나 노하우 등을 전하면서 퀀틱 드림의 개발 비전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퀀틱 드림은 1997년 설립된 프랑스 파리의 게임 개발사이다. 회사 설립 이후부터 서서히 인지도를 끌어올린 퀀틱 드림은 2010년 발매한 PS3 전용 게임 ‘헤비 레인’을 내놓으면서 인터랙티브 장르를 확립한 것에 대해 호평과 함께 크게
지이코노미 | 기반 전문 엑셀러레이터 아이피텍코리아(IPTK)와 인큐베이팅 전문기업 스타트허브가 초기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IR행사 ‘OPEN MEETUP’을 오는 11월 18일(목)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개최한다. 아이피텍코리아와 스타트허브가 공동 주관하는 'OPEN MEETUP'은 이번 2022 부산창업촉진지구(대연 · 용당지구) 기업맞춤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참여기업들의 한 해 성과를 발표하고 더 나아가 투자유치를 이루기 위한 자리이다. 발표 기업으로는 ▲케이비티무역, ▲(주)파인드이알, ▲(주)보라공사, ▲(주)바크아웃라우드 ▲보켓, ▲마이페이보릿센트, ▲담다로 총 7개사의 발표가 진행된다. 아이피텍코리아 김성현 대표는 “최근 투자생태계가 위축된 면이 있지만 부산지역 스타트업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고 네트워킹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부산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산시가 진행하고 있는 부산창업촉진지구 6개 지구 중 아이피텍코리아와 스타트허브는 대학·연구개발·청년문화를 중심으로 대연·용당지역 내 지원이 필요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크라우드 펀
지이코노미 | 주식회사 마실과 주식회사 잇펀이 기차여행 협업 프로그램 ‘갱남(갱장히 남다른 진짜 경남 한 바퀴)’을 마련,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갱남’은 경남 지역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선보인 프로젝트로,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마련됐다. 본 프로그램은 (양산-밀양) 미식단풍 가을기차여행, (하동-남해) 푸르른 경남 보물찾기, (거제-통영) 섬과 인문학 여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갱장히 남다른’ 공식 사이트에서 상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기차여행 패키지 ‘갱남’과 관련해, 지난 12일 부산의 다문화센터 아동과 대학생들이 그룹을 이루어 단체로 ‘(양산-밀양) 미식단풍 가을기차여행 1박 2일 여행’을 떠났다. 관계자는 “이번에 레일코리아와 진행한 가을여행에서는 멋진 풍경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위양지 스냅투어’, 영남루 – 아리랑시장 골목을 탐험하는 ‘밀양 문화재 투어’, 문화객가 사랑채의 ‘달빛풍류 공연’,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한국 3대 사찰인 ‘통도사’에서 가을 단풍을 즐기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차여행 프로젝트가 참가자들에게는 좋은 추억을, 경남 지역에
지이코노미 | 임대관리 서비스 제공 기업 '홈즈케어'가 협력 공인중개사 모집을 단행한다. '전문 분야에 충실하여 상생을 도모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협력 공인중개사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중개 서비스 차별화를 실현한다는 각오다. 홈즈케어에 따르면 임대차 계약 중개를 위해 원룸, 다가구주택 등의 관리를 모두 담당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늘면서 애로사항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자신의 전문 분야 이외에 다양한 관리 문제가 발생해 육체적, 심리적, 시간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임대차 계약을 더 많이 중개하기 위해 원룸 관리까지 담당하다가 시간 낭비 피해를 보는 중개인 사례가 많다. 이에 홈즈케어는 임대인을 대신해 연체 및 민원 관리, 시설 및 하자 관리, 보증금 및 관리비 정산 관리 등의 토탈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공인중개사는 중개를, 홈즈케어는, 관리를 각각 책임지는 구조로 기존 애로사항을 개선하자는 취지다. 홈즈케어 협력 공인중개사는 원룸 임대인에게 홈즈케어 임대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협력 공인중개사 역할과 제공 서비스에 차별화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홈즈케어 협력 공인중개사는 홈즈케어
지이코노미 | 그림그린(주)는 자사가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 내 장비를 활용하여 PLA 생분해 프라스틱, HDPE 플라스틱, PMMA 폐아크릴 등의 버려지는 플라스틱 수거 및 재활용하여 최근 업사이클링한 골프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친환경 제품 사용을 지향하며 생분해 플라스틱 컵을 이용하는 것이 유행이며 실제 PLA 생분해 플라스틱이 다양한 제품군에 많이 사용되어 폐기되고 있다. 문제는 실제 테스트 결과 일부 조건이 아닌 이상 생분해가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며 재활용으로 버려지는 것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처리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림그린(주)는 이러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LA 생분해 플라스틱을 골프티로 업사이클링하여 새로운 친환경 솔루션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그림그린(주) 대표이사는 "그림그린은 지역 내 발생하는 자원을 재활용 및 제작으로 친환경 솔루션을 제시하여 지역 내 버려지는 쓰레기를 줄이고, 이를 판매하여 자원 재활용 효과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한다."고 밝히며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라 전했다.
지이코노미 | 통합해충방제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아이피엠이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가온아이피엠(대표 도귀영)은 이달 초부터 기업 및 제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데 이어, ‘아시아 · 오세아니아 국제방역연맹 세계방역대회 2022(이하 FAOPMA 2022)’에 참가하는 등 대대적인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평균 10년 이상의 업무 경력을 가진 방역전문가들이 해충방제, 코로나19 방역소독, 기록물소독 등 방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견기업인 가온아이피엠은 이달 초 ‘믿을 수 있는 소독생활의 시작, 가온아이피엠’이라는 메시지를 도귀영 대표가 직접 전하는 기업 광고를 서울 주요 역사와 유튜브 등에 공개했다. 이와 함께 가온아이피엠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인 ‘쥐 방역’을 알리기 위해 ‘서울쥐만 잡습니다’라는 광고 캠페인을 서울지역 버스 외부 광고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온아이피엠은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일환으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린 FAOPMA 2022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백팩형 초미립자분사기 ‘듀오키트’를 해외 바이어들과 방
지이코노미 |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콜핑(회장 박만영)은 올 가을 겨울시즌에 '책임다운기준(RDS)'인증 충전재를 사용한 RDS다운과 박테리아 억제에 우수한 폴리진(POLYGIENE) 안감을 결합한 초경량부터 헤비다운, 조끼까지 다양한 다운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콜핑은 최근 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MZ세대들의 다양한 스포츠 및 야외 활동에 패션감을 더한 MZ취향저격 스포츠 웨어 및 레깅스등 다양한 의류와 용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다운류는 책임다운기준(RDS)인증 충전재를 사용한 RDS다운으로 경량성과 보온성을 제공하며, 안쪽 축열안감 사용으로 내부의 열이 바깥으로 방출되지 않고 따뜻한 기온이 모아져 온도가 유지가 된다. 또한, 박테리아 억제에 효과적인 폴리진(POLYGIENE) 안감을 사용하여 쾌적함을 항상 유지해 준다. 콜핑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장 강하게 보이는 MZ세대가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콜핑은 가을, 겨울 프리미엄 시즌을 맞아 다양한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 및 최고품질의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MZ세대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 트렌드의 지속과
지이코노미 | 2차전지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대표 이갑수)가 3분기 매출 221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직전 분기 대비 34%,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으며 1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회사측은 “3분기 누적매출액은 496억원으로 이미 지난 해 연매출을 돌파했고, 수주잔고 역시 50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여 4분기 이후 실적 호조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며 “환율 상승에 따른 환차익 증가도 당기순이익에 긍정적 효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2분기에 대손상각비를 포함한 일시적 비용을 털어냈기 때문에, 3분기부터는 수익성 개선 구간의 시작이며 추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점진적 이익률 상승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노메트리는 배터리 내부를 엑스레이로 촬영, 분석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검사 장비를 만든다. 국내 3사를 비롯한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양산라인에 공급 중이고,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들의 경쟁적인 생산설비 확충의 수혜를 받고 있다. 특히 4분기 이후 국내 메이저 고객사와 논의 중인 대형 수주를 대비해 최근 제2공장,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Phantom Medical Care)’를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후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팬텀 메디컬 케어’ 수출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도 승인을 받았다. 현재 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 케어’는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말부터 미국 현지 출시를 완료,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시장을 필두로, 제품 색상 및 수출 물량을 확장해나가면서 글로벌 시장 공격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2021년 6월 출시된 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 케어’는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기기로, 출시 이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판매를 기록, 현재 누적매출 3,000억 원을 상회하며 바디프랜드의 대표적인 의료기기로 발돋움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미국 FDA 등록에 따른 미국 시장 진출은 ‘팬텀 메디컬 케어’ 제품의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지이코노미 |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대표 김기봉, 서영직)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 맞이 ‘대한민국 소상공인 응원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미트박스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 고객 대상으로 3천 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총 50명을 추첨하여 미트포인트 50배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메시지를 전하는 댓글 이벤트도 마련했다. 응원 댓글을 남기는 사업자 고객들에게 2천원 할인쿠폰을 모두 증정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전한다. 또한, 미트박스가 엄선하여 추천하는 상품을 1박스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총 30명을 선정해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도 제공한다. 추천 상품은 육회소스, 해물짬뽕탕, 샐러드 드레싱 등 미트박스 대표 PB상품과 지난 10월 신규 출시된 ‘당당한컷’ 세절고기 등 총 60종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회원가입한 사업자 고객에게는 신규가입 및 첫 구매 쿠폰 등 포함 총 4만 1천원 상당의 혜택에 더해 미트박스의 ‘당당한돈 선물세트’를 100명 추첨해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상세 내용은 미트박스 홈페이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제주 1호 골프장인 더 시에나 CC가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대대적인 리뉴얼에 돌입한다. 더 시에나 CC는 페어웨이와 그린 리노베이션 및 클럽하우스 부분 리모델링, 부대시설 재정비를 통해 고객의 쾌적한 라운딩과 편안한 휴식을 위한 시설 투자를 진행한다고 전했으며, 전면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공사를 통해 더 시에나 CC는 클럽하우스 락카룸, 사우나, 피팅룸 시설을 정비하고 노후 설비를 교체할 예정이고, 18홀 코스의 티박스, 페어웨이, 그린 등의 잔디를 재정비하고 배수 불량지를 개선해 코스 잔디 품질을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건축 예정인 더 시에나 CC 클럽하우스는 더 시에나 리조트의 건축설계를 총괄했던 PAD 아키텍트를 통해 오름의 원형에 건축 모티브를 둔 뮤지엄과 같은 유선형의 건축미를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시에나 CC 관계자는 “2023년에는 더 시에나 회원님들에게 조금 더 여유로운 라운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더 시에나 컨트리클럽이 되겠다. 제주 명문 골프장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코스 잔디 정비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며 고객을 위한 혜택 이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국내 3대 디자이너 브랜드로 알려진 송지오(SONGZIO)가 파리와 서울, 두 도시에서 엄청난 스케일로 선보인 23SS 컬렉션에 힘입어 23FW 시즌 파리패션위크 참가 및 파리 지사 확장을 알렸다. 2023년 1월에 개최되는 23FW 파리패션위크 참가를 다시 한번 알린 송지오는, 올해 6월 설립한 송지오 파리 (SONGZIO PARIS) 지사에 이어 파리 패션의 중심인 마레 지구에 단독 쇼룸을 오픈할 예정이다. 송지오(SONGZIO)는 올해 6월 파리패션위크 기간, 파리 8구의 대성당에서 선보인 23SS 컬렉션을 통해 전세계 패션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5년 만에 복귀한 파리 컬렉션이 많은 해외 바이어들과 언론의 극찬을 받은 결과 올해 10월 서울시 특별 초청으로 3년만의 오프라인으로 재개된 서울패션위크의 개막쇼를 맡은 바 있다. 주제는 ‘월식’(ECLIPSE)으로 ‘영원’과 ‘순간’의 교차를 표현했다. 단테의 ‘신곡’에서 영감을 받아 송지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컬렉션은 송지오만의 이중성의 미학을 극대화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답게 남다른 스케일로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1500명의 관객, 50여명의 셀럽
지이코노미 |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는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절해성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업데이트로 신규 메인 스토리 ‘절해성화’와 신규 외전 스토리 베라·비요 ‘영웅의 이름’이 오픈됐다. 오는 12월 16일까지 해당 스토리가 열린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11월 24일까지 매일 로그인 보상을 주는 ‘절해성화’ 7일 로그인, 12월 15일까지 스테이지 클리어 시 랜덤 의식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과 전투 버프가 제공되는 ‘로스트 블루’, 12월 16일까지 업데이트 프로모션 상점인 ‘아람 보관소’가 오픈한다. 베라·비요 전용 신규 6성 무기 ‘불사조’와 신규 A급 보조기 ‘아이스’가 추가됐고, 11월 1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신규 S급 구조체 베라·비요가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콘텐츠로는 1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여러 명으로 구성된 파티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자율 광부와 탄탈석을 획득하는 2주 간격의 시즌제 콘텐츠 ‘노르만 부흥전’을, 12월 16일까지 총 5개의
지이코노미 | ㈜이노드림 (대표 남시범)이 NFT2.0 지분화 플랫폼 ‘이노파이(INOFi)’의 FON토큰(Finance On)을 글로벌 거래소인 엑스티거래소(XT.COM)에 상장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엑스티거래소는 글로벌 가상 자산 거래소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한국, 일본, 필리핀 등 전세계 21개국을 대상으로 거래 지원 및 현물, 선물, 마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노파이 프로젝트 FON 토큰은 XT.COM Main Zone(Web3.0)에 한국 시간으로 11월 10일 오후 4시에 거래시장이 오픈되어 거래가 가능하며, 실물금융자산 이외에도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콘텐츠까지 NFT로 지분화하여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노파이 프로젝트를 개발한 Block8는 지난 6월,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ICAE :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Awards for the Earth Environment 2022)’에서 'NFT우수브랜드 기업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노드림 관계자는 "문화, 예술 행사를 주관하는 다올 엔터테인먼트와 MOU를 체결, NFT컨텐츠 작업을 마무리
지이코노미 | 제이디하운 공유오피스는 서울 역세권인 강남, 역삼, 선릉, 논현에 총 9개 지점을 상주사무실과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소호사무실을 임대해주는 강남 공유오피스가 아닌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중심의 실질적인 컨설팅, 홍보마케팅, 브랜딩기획, 글로벌마켓지원, 세무지원, 법무지원, 정부정책지원금 연결까지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타 공유오피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제이디하운 관계자는 “K바우처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마케팅과 TV CF광고 등 홍보 마케팅을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SNS기자연합회와 협력하여 제이디하운 상주사무실과 비상주사무실 기업들에게 지원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자리만 공유하고 추가 옵션으로 비용 부담이 증가하는 소호사무실이 아닌 높은 가성비로 스타트업, 벤처, 중소기업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기여하는 상주 · 비상주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강남, 역삼, 선릉, 논현 상주사무실은 100% 창가 사무실, 회의실 무료, 복합기 무료, 카페 무료, 24시간 출입가능, 월 주차가능, 세무 · 노무 · 법무 전문가 상시배치, 광고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소호사무실 공간을 맞춤식 인테리어로 구성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와 삼광바이오트리그룹(회장 황태국)이 9일 가톨릭대학교 성심관에서 ‘CUK-SML 의생명센터’ 전격 오픈에 따른 축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오픈한 CUK-SML(Smart Medical Life) 의생명센터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이 2020년 가톨릭대학교와 맺은 상호 업무 협약에 따른 프로젝트이며, 양 기관은 인재육성산학협력기금 조성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적교육, 공동연구 등 연구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공헌 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CUK-SML 의생명센터는 의생명 바이오연구를 위한 첨단 연구실인 바이러스 면역학 실험실, 종양학 실험실, 생명정보학 실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이 센터를 기반으로 첨단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의생명 분야의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의 명칭은 각각 가톨릭대학교 영문명칭 Catholic University of Korea과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의 경영 슬로건인 Smart Medical Life에서 정해졌다. 이날 축복식에는 가톨릭대학교 원종철 총장,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황태국 회장, 가톨릭대학교 의생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코스피 상장사 국보의 자회사인 보그인터내셔널의 브랜드 보그너가 국내 런칭 이후 최대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3분기 전망도 밝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그너는 지난 해 국내 런칭 20년주년 , 독일 런칭 90주년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리빌딩을 진행시켰으며, 작년부터 이어진 골프업계의 호황과 독일 명품 골프 브랜드의 명성에 힘입어 올해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작년부터 최근까지 프리미엄 아울렛인 현대 김포, 현대 대전, 롯데 파주, 롯데 이천, 롯데 동부산, 롯데 김해등에 지속적으로 신규 입점하면서 매출처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국내 5대 백화점인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AK 등의 주요 지점인 서울, 강남, 압구정,명동, 부산 센텀 지역에 입점해 있으면서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여행수요가 늘면서 골프웨어 시장이 다소 침체될것이라는 전망들을 내놓고 있지만 보그너는 강력한 하이앤드 명품 브랜드력을 확보하고 있고, 중장년층의 충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성장세가 쉽게 꺾이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주)에어로드(대표 김우식)는 (주)제이케이이지컴퍼니(JK EASY COMPANY, 대표 정진경)와 함께 오는 12월부터 라오스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을 본격 확충한다고 밝혔다. 양 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에어부산 전세기 라오스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 런칭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라오스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은 라오스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비엔티안(Vientiane)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무엇보다 낮은 습도와 쾌적한 날씨, 환상적인 기후를 갖춘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색다른 골프장을 경험하고 싶은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점이 이번 골프 패키지 상품의 흥행 포인트로 꼽힌다. 이에 양 사는 정규편 항공이 취항함에 따라 에어부산 220석 규모의 'A321neo' 라오스 전세기 항공을 오는 12월 17일자로 종료한다. 진에어는 오는 1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 매일 인천발 비엔티안행 운영한다. 티웨이항공 역시 오는 12월 21일 부터 주 2회, 그리고 1월 4일부터 매일 정규편 운영에 나선다. 티웨이항공, 진에어의 좌석을 확보하여 라오스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을 더 활성화한다는 것이 양 사 입장이다. 제이케이이지컴퍼니 관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검정고시 합격과 더불어 대입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 전략을 제시하는 '1:1 프리미엄 맞춤 컨설팅' 과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시험 등 입시 전형 대비를 도우며 약점 분석을 제공해 부족한 부분은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대학별 입시 동향을 파악하며 맞춤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알맞은 전략 수립까지 돕는 것이 특징이다. 1:1 컨설팅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ZOOM)을 통해 진행된다. 실시간 화상강의를 통해 진행되는 만큼 면접 준비 시, 언어적 표현과 더불어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까지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은 즉각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서울대, 포스텍 등 다양한 대학의 입시 컨설팅을 맡아온 대치동 대입 전문가 박세준 컨설턴트와 함께 1:1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며 "화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즉각적으로 피드백받을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바로 채울 수 있어 빈틈없는 대입 준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검정고시 목표 등급 달성 및 합격을 돕는 다양한 심화 학습 과정도 마련돼 있다. 대표적으로 수강 연장 혜택 제공 '고득점 보장패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노루페인트가 지난 3일 안양시청에서 진행된 제9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에서 기부 활동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노루페인트는 안양 수해 복구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지역수재민 돕기 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과 주민들의 더 나은 삶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최근 안양시와 함께 장마로 인해 안양천에 적치된 수해 폐기물을 제거하는 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11월 지역 불우이웃에게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현재 노루홀딩스를 중심으로 그룹차원의 ESG경영을 공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지이코노미 | ZW3D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All IN one 3D CAD/CAM 소프트웨어이다. (주)비전엠은 ZW3D 제품 구매시 ZWCAD LT (2DCAD)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비전엠은 2022년 글로벌 세일즈에서 SALES STAR MVP를 수상한 업체이며, ZWCAD는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IT(CAD) 부분에서 수상을 한 이력이 있다. 비전엠 관계자는 “프로모션 외에 100개 업체한정으로 프로모션 제품 구매 시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로컬크리에이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허브가 초기 로컬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부산 로컬스타트업 밋업데이를 오는 11월 10일 무명일기에서 개최한다. 스타트허브가 주관하는 '부산 로컬스타트업 밋업데이'는 부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마무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참여기업 8개사와 전문 투자자 외 다양한 스타트업과 지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부산 로컬 스타트업들의 IR 발표가 진행되며 발표 기업으로는 ▲노쉬프로젝트(자갈치오지매), ▲프론티어식품(국밥 무인스토어), ▲고개서동(고개서동 프로젝트), ▲무명일기(영도 복합문화공간), ▲다이나믹컴퍼니(비대면 여행가이드앱 MOHAE),▲담다(맞춤형 노인 재활 운동서비스),▲마이페이보릿센트(섬유향수개발), ▲숙취해소(여우헛개차)로 총 8개사의 발표가 진행된다. 2부는 ‘팬을 만드는 마케팅’ 저자 문영호 대표의 특강과 로컬 스타트업들과 VC들간의 네트워킹이 시간이 마련되어있다. 스타트허브가 진행하고 있는 부산 청년 로컬크레이이터 육성사업은 창업에 지원이 필요한 부산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크라우드 펀딩, 기업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을 지원하는
지이코노미 |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신제품 ‘팬텀 로보’의 두 번째 광고 ‘새로운 움직임 편’을 공개했다. 이번 TV CF는 바디프랜드가 최근 선보인 안마의자 ‘팬텀 로보’의 차별화된 동작에 주목했다. 특히 바디프랜드가 만들어갈 미래와 지향점을 담은 매니페스토(기업이나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담아내는 영상) 형식의 광고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영상은 팬텀 로보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사용자의 모습과 함께 “이것은 단지 신기한 움직임이 아닙니다”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한다. 팬텀 로보의 대표적인 마사지 프로그램 ‘사이클 모드’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사이클링 장면과 팬텀 로보의 다리부 작동 장면을 오버랩 하면서 바디프랜드만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선보인 좌우 다리부 독립 구동 시스템을 감각적으로 묘사했다. 두 다리를 자유롭게 함으로써 가능해진 새로운 마사지 패턴 기술인 ‘로보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새롭게 선보인 이 기술을 통해 장요근, 이상근, 햄스트링 등 기존에 자극하기 어려웠던 코어 근육 및 하체 근육 부위를 스트레칭 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팬텀 로보만의 마사지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스타트업 '플레져'가 11월 8일 '수도공고 테니스장'을 시작으로 테니스 코트 예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져는 테니스 코트와 테니스 레슨까지 단 2분 내에 가능한 서비스를 런칭함과 동시에 앞으로 수도권 전역 테니장으로 예약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테니스 코트를 예약하기 위해 각 코트의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 테니스인들이 편안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테니스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현재 테니스 붐으로 인해 테니스 코치, 수강생의 스케줄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플레져'가 SaaS를 배포하여 테니스 레슨장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초기 스타트업이지만, 이미 점유율 20%에 도달할 정도로 검증된 서비스로 테니스 업장에서도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져는 다양한 테니스 레슨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며, 테니스인에게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앱이다.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한국을 대표하는 고산등반가 김미곤 대장이 10월 20일 오전 10시경 이태옥 대원, 허범 대원, 템바 세르파, 진중 세르파와 함께 히말라야 힘룽히말(7,124m) 등정에 성공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규모로 꾸려진 이번 힘룽히말 원정대는 지난 9월 30일 상행 카라반을 시작으로 10월 10일 해발고도 4,850m에 베이스캠프를 구축한 후 15일 ABC(5,400m), 16일 캠프1(6,100m), 18일 캠프2(6,300m)를 구축했다. 캠프2 구축 바로 다음날인 19일 23시 정상을 향해 출발, 11시간 동안 극심한 추위와 매서운 바람을 뚫고 마침내 20일 네팔 현지시간 9시 30분경 정상에 올라설 수 있었다. 김미곤 대장은 “예상치 못한 폭설로 마지막 롯지인 푸(Phu, 4,050m)에서 눈이 다져지고 기상이 안정될 때까지 7일 간 대기하며 발이 묶인 바람에 2차, 3차 등반 시도를 하지 못했다. 1년 넘게 고생하며 훈련한 모든 대원이 함께 등정에 성공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지만 전 대원 모두 큰 사고 없이 무사히 귀국한 것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힘룽히말 도전을 성공리에 마친 김미곤 대장은 쉬지 않고 다음 등반을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브라이틀링(Breitling)’은 새로운 크로노맷 오토매틱 GMT 40과 브랜드 처음으로 제작에 사용된 금과 다이아몬드를 추적할 수 있는 슈퍼 크로노맷 오토매틱 38 오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제 표준시인 그리니치 표준시에서 이름을 따온 크로노맷 오토매틱 GMT 40 (Chronomat Automatic GMT 40)은 대형 크로노그래프 모델을 대체하여 듀얼 타임존 디스플레이와 심플한 외관을 선사해 절제된 스타일의 다목적 워치다. 다이얼 컬러는 블랙과 블루, 그린, 화이트, 앤트러사이트 그레이로 구성됐으며 특히 트러사이트 그레이는 절제된 세련미가 특징이다. 이번 크로노맷 컬렉션은 이전 컬렉션보다 외관이 작고 심플해졌으며 다채로운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워치 케이스와 톤온톤으로 매치된 24시간 눈금은 레드 컬러의 GMT 핸즈가 돋보이게 해주며 세컨드 타임존의 시간을 추적하고 한눈에 낮과 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돔 형태의 세로 방향 홈으로 인해 이름 붙여진 클래식 크로노맷의 특징인 ‘양파’ 크라운을 통해 조작의 용이성을 더했으며, 200미터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슈퍼 크로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세이코 엡손(이하 엡손)이 전세계 소비자의 기후변화 인식과 심각도를 조사한 ‘2022 기후 현실 바로미터(Climate Reality Barometer)’ 서베이를 시행하고 제 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 맞춰 결과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행된 이번 서베이는 전세계 28개국 26,205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서베이 결과는 많은 사람들이 기후 재앙을 본인의 일생 동안 피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적인 노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엡손은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와 그에 따른 노력들을 살펴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해당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엡손은 많은 사람들이 경제 안정화(22%)나 물가 상승(21%)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후 위기(20%)를 주요 관심사로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이집트에서 열리는 COP27을 앞두고 낙관론자가 48%로 증가하며 전년 대비 2%p 높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정작 본인의 삶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수원 맞춤예복 전문 ‘고든테일러’가 2023 봄·여름 시즌 웨딩촬영용 턱시도 라인을 위한 제작 및 입고완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새로운 턱시도 라인에서는 업계 최초로 영국 스카발, 홀랜드&쉐리, 덕데일, 알프레드 브라운 등 고급 영국 수입원단을 사용했다. 이를 활용해 각 컨셉에 맞는 원단을 사용해 제작할 예정으로, 예복으로 맞춰 입기 전 유명 영국 원단을 촬영때 대여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양한 종류와 사이즈 제작이 가능해 웨딩촬영 뿐만 아니라 일반 정장, 혼주 정장, 면접용 및 각종 경조사와 상견례 용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 서비스의 경우 조끼를 포함한 웨딩 촬영용 턱시도 3벌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든테일러는 웨딩 패키지 및 혼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웨딩 패키지의 경우 핸드메이드 정장과 맞춤 셔츠, 넥타이, 벨트 등을 함께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비접착식 100% 수제 비스포크 방식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턱시도 카라를 무료로 변경할 수 있다. 고든테일러 관계자는 “신랑신부들이 생각하는 웨딩 촬영에 대한 비중이 과거보다 커졌다”라며 “다양한 종류의 품질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주)동일프라텍(대표 김지현)은 자체 개발한 생분해성 친환경 빨대 '디앙 스트로우'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일프라텍에 따르면 이번 생분해성 친환경 빨대는 환경표지인증(EL724)을 획득하며 상용화에 성공한 것이 특징이다. 환경표지인증이란 소비자에게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 환경 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하는 제도를 말한다. 특히 동일프라텍에서 제조한 디앙 생분해 빨대는 유럽 생분해 인증기관 'TUV'의 'OK Compost Industrial' 인증도 획득했다. 해당 기관의 생분해성 인증은 유해물질 농도 측정, 생분해성, 퇴비화, 퇴비 독성 테스트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전해진다. 동일프라텍 생분해성 친환경 빨대는 친환경인증을 확보함에 따라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법 적용을 받지 않는다. 실제로 오는 11월 24일부터 환경부 주도 아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확대 법안이 시행된다. 지난 2019년 대형마트의 비닐봉투 사용 제한 이후 이뤄지는 첫 번째 확대 조치로 편의점, 소규모 마트 등 중소형 매장 내 비닐봉투 사용이 제한된다. 또 금지 품목에 플라스틱 빨대 및 스틱, 합성수지 재질의 응원 용품, 우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에쓰푸드가 운영하는 정통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가 균형 잡힌 단백질 요리 '하이프로틴 두부면 파스타’ 3종을 와디즈를 통해 오늘(8일)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이프로틴은 다양한 프로틴 레시피를 선보이는 존쿡 델리미트의 신규 라인으로, 지난 10월 ‘하이프로틴 스프’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오늘부터 21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단독 공개되는 두부면 파스타는 두부로 만든 면을 사용해 일반 밀가루면 대비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탄수화물 함량을 낮춘 제품이다.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냉동상태 그대로 7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HMR(가정간편식)로 집이나 직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프로틴 두부면 파스타’는 아라비아따 미트볼 두부면 파스타, 머쉬룸 크림 두부면 파스타, 쉬림프 투움바 두부면 파스타 등 총 3종이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소고기로 만든 미트볼이 양껏 들어간 아라비아따 미트볼 두부면 파스타는 홀 토마토를 가득 넣은 토마토소스에 레드페퍼를 넣어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더했다. 미트볼의 진한 육즙과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머쉬룸 크림 두부면 파스타는 콩가루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MEMS, 나노기술, 반도체 시장용 웨이퍼 본딩 및 리소그래피 장비 분야를 선도하는 EV Group(이하 EVG)은 자사의 리소그래피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차세대 200mm 제품으로서 EVG®150 자동화 레지스트 처리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EVG150 플랫폼은 이전 세대 플랫폼과 비교해서 최대 80퍼센트까지 더 높은 생산성, 우수한 범용성, 50퍼센트 더 작은 풋프린트가 특징이다. 범용 플랫폼으로서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코팅 및 현상 공정을 가능하게 하므로, 첨단 패키징, MEMS, RF, 3D 센싱, 전력 반도체, 포토닉스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장비는 우수한 생산성과 유연성 및 반복성을 통해 대량 생산과 산업용 개발 양쪽 모두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한다.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독일 뮌헨의 메세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유로파(SEMICON Europa) 전시회에서 EVG 부스를 방문하면 EVG의 임직원들로부터 직접 차세대 EVG150 레지스트 처리 시스템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EVG 부스 번호: #C1211). 세계적인 EBS(el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대표이사 윤석호)가 부천 예손병원(김진호·임수택)에 다인용 고압산소챔버 ‘IBEX Omega S8’ 도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수지접합 전문병원 예손병원은 연간 7,000건(21년 기준) 이상의 수술을 달성한 병원으로 절단, 골절 등과 같은 외상 수술 후 겪는 환자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압산소치료는 말 그대로 고압의 산소로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을 말한다. 산소는 체내 대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 세포의 연료가 되며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환자에게 2-3기압의 압력이 가해진 챔버 안에서 100% 고농도 산소를 투여하면 다량의 산소가 혈액 속에 녹아 몸 곳곳에 전달되며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거나 재생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부종감소, 상처회복과 조직 괴사 방지, 수술 후 감염 예방, 흉터 최소화, 염증 제거에 치료 효과가 있다. 손의 경우 부종만으로도 상처 회복을 더디게 하고 운동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데 고압산소치료기를 통해 부종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예손병원이 도입한 고압산소챔버는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의 ‘IBEX Om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동대문엽기떡볶이가 2022년 올해 브랜드 20주년을 맞이하여, 11월 1일 전면 리뉴얼된 자사앱을 공개했다. 새로워진 엽떡앱에는 통합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가 도입되었으며, 주문 시스템 또한 간편화되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할인쿠폰 발급 등 엽떡앱 만의 차별화된 혜택들을 선보인다. 또한, 엽떡앱에서 방문 포장 주문 시 3,000원 할인 이벤트도 엽떡앱 단독으로 진행된다. 엽기떡볶이 앱 리뉴얼에 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동대문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핫시즈너 본사 관계자는 “고객분들께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앞으로도 보다 큰 혜택으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19일 리뉴얼 출시된 짜장떡볶이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금일(7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를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는 개그우먼 정경미가 방문판매원을 컨셉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다. 단순한 셀러를 넘어 친숙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고객 접점을 한층 확대하고자 이번 라이브에 참여해 인기 생활용품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라이브는 금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지난 9월 새롭게 출시한 ‘두루마리 화장지’와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 등 제지·위생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제품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핸드워시 백 인 박스(Bag in Box)’도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편, 같은 날 생활공작소는 네이버쇼핑서 핸드워시, 고무장갑, 세탁조 클리너 등 베스트셀러를 최대 59% 할인가에 판매하는 ‘빠른배송특가 1DAY’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생활공작소는 이날 자정까지 주문된 건에 한해 당일 발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7일(월) 오후 7시에는 ‘오늘 쇼핑도 생공적’을 테마로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해외 사업 브랜드인 죠스TPK(JAWS TOPOKKI)가 네 번째 해외지점인 미국 LA 2호점인 K-Town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죠스TPK는 죠스푸드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브랜드로써 죠스떡볶이, 바르다김선생과 죠스익스프레스 메뉴들의 장점을 모아 외국인들 입맛을 타겟팅한 브랜드이다. 죠스TPK 매장은 김밥, 떡볶이, 수제튀김, 돈까스 등 죠스만의 시그니처 분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제대로 된 한국 분식을 맞볼 수 있다는 점과, 세트 메뉴 등 인원수대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을 개발하여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죠스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향후 앞으로도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죠스푸드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