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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데카의 골프버디, PGA 머천다이즈 쇼에서 1400만달러 계약 성공

-신제품 20만대 분량 계약

2019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데카 골프버디 부스 전경. 사진=골프존데카

[골프가이드 김남은 기자]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세계 최고의 골프용품 전시회 2019 'PGA 머천다이즈 쇼'에서 골프버디로 총 1400만 달러(약 158억원)의 사전 주문 계약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신제품 약 20만대 분량의 계약이다. 계약한 곳도 ‘딕스 스포팅 굿즈(Dick's Sporting Goods)’, 'PGA 투어 슈퍼스토어(PGA Tour Superstore)', '월드와이드 골프샵(Worldwide Golf Shop)' 등 미국 메이저 스포츠용품 유통사다. 골프버디는 이들 유명 유통사에 입점하게 됐다.

골프존은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PGA쇼에 16년 연속 참여해 단독 부스를 열고, 8종의 골프거리측정기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신제품은 54홀 연속 라운드가 가능한 시계형 거리측정기 '골프버디 aim W10', 세계 최초로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골프버디 aim L10V’ 등이다.

지난 20일에는 미국 올랜도 셀러브레이션 골프 클럽에서 미국 현지 판매영업사업자를 초청해 골프버디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에서는 직접 9홀 골프 코스에서 제품을 시연하기도 했다.

최종 신제품 주문 계약식은 현지 부스에서 미국, 한국을 포함한 8개 국가와 업체별 진행했으며, 기타 국가는 별도의 주문을 받아 올해 3월부터 총 18개 국가에 신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해외 언론 반응도 뜨거웠다. 미국 골프 다이제스트(Golf Digest), 골프 팁스(Golf Tips), 글로벌 골프 포스트(Global Golf Post), 오스트레일리아 골프 다이제스트(Australia Golf Digest) 등 다양한 매체들이 골프버디의 신제품을 다뤘다. 현장 관람객도 약 1900여명이나 됐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이번 PGA 머천다이즈 쇼를 통해 1400만 달러에 달하는 사전 계약을 달성해 작년 대비 2배의 판매점유율 신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이번 신제품의 경우 해외 주요 메이저 유통사와 일반 골퍼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올해 ㈜골프존데카의 성장과 국내외 비즈니스가 매우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골프존데카 골프버디는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며 골프장의 홀과 코스에 대한 거리 정보를 알 수 있는 휴대용 골프거리측정기로 전 세계 170여개 국가의 4만여 개 골프 코스 맵 데이터를 내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