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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 특수…코지마 안마의자 판매량 150% ‘껑충’

"설 선물은 역시 안마의자"…코지마, 명절 특수로 판매량 150% 상승
베스트셀러 ‘오블리크’·‘아르코’ 인기몰이…소형 마사지기도 효도 선물로 각광
코지마 “온오프라인 접점 확대·소비자 혜택 강화로 고객 만족도 높일 것”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설 연휴를 맞아 안마의자가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가 매출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고객 접점 확대와 구매 혜택 강화를 통해 올해 설 연휴 기간(1월 25일~30일) 안마의자 일평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블리크’와 ‘아르코’ 등 실속형 제품이 주목받았으며, 저주파 복부 마사지기 ‘코지코어’도 효도 선물로 각광을 받았다.

 

명절 특수…안마의자 판매량 150% 급증
코지마(대표 이혜성)는 올해 설 연휴(1월 25일30일) 동안 안마의자 하루 평균 판매량이 지난해 설 연휴(2월 9일12일) 대비 약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설 연휴 기간이 길어진 데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 혜택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리퍼브 팝업스토어와 홈쇼핑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며 명절 선물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보인다.

 

실속형 안마의자 인기…‘오블리크’·‘아르코’ 선전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고급 기능을 갖춘 실속형 안마의자가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오블리크’는 출시 4개월 만에 연간 베스트셀러 TOP3에 오르며, 설 연휴 기간 판매된 전체 안마의자의 25%를 차지했다. 같은 달 출시된 ‘아르코’도 12%의 판매 비중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 두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2단계 무중력 포지션’, 온열 기능, ‘3 STEP 발마사지’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저주파 마사지기 ‘코지코어’ 판매량 226% 급등
안마의자뿐만 아니라 소형 마사지기 역시 설 선물로 각광받았다. 특히 저주파 복부 마사지기 ‘코지코어’는 전년 대비 하루 평균 226%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코지코어’는 6가지 패턴의 저주파 프로그램과 15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맞춤형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휴대성이 뛰어나 보관과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코지마 측은 이번 설 연휴 판매 호조에 대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 전략이 명절 특수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김경호 마케팅본부장은 “안마의자뿐만 아니라 소형 마사지기까지 설 선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소비자 혜택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