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굿피플이 주최하고 찬양 예배팀 피아워십이 함께한 ‘러브콘서트 더 워십’이 구미와 부산에서 수백 명의 성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들은 말씀과 찬양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되새기며, 그리스도인의 이웃 사랑 실천을 다짐했다. 찬양과 말씀으로 하나 된 ‘러브콘서트 더 워십’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이 주최한 ‘러브콘서트 더 워십’이 지난 6월 21일 경북 구미시민교회와 28일 부산 부전교회에서 각각 열렸다. 이번 집회에는 예배팀 피아워십(F.I.A WORSHIP)이 전 일정에 함께하며 ‘하나님의 부르심’, ‘나는 주를 섬기는 것에 후회가 없습니다’ 등의 찬양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예배는 모인 뒤 흩어지는 것”… 사명 되새긴 말씀 선포 구미시민교회 집회에서는 커뮤니티 오브 니어 교회의 김성경 목사가 설교자로 나섰다. 김 목사는 “예수님은 우리를 세상으로 보내려고 오셨다”며 “모여서 끝나는 예배가 아닌, 세상 속에서 살아내는 예배가 진정한 예배”라고 강조했다. 이날 집회에는 1,000여 명의 성도들이 참석해 말씀과 찬양에 깊이 공감하며 예배의 본질을 되새겼다. “진짜 이웃 사랑하고 있는가”… 삶의 방향 돌아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외식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협업해 게임 아이템 증정, 마그넷 굿즈, 최대 20% 할인 혜택 등 풍성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미식과 게임의 만남… 브랜드 간 이색 협업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는 1일, 자사 대표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컴투스와의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 이용자를 겨냥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외식 브랜드와 게임 콘텐츠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 방문 시 최대 4만원 상당 게임 쿠폰 증정 2만 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1장을 시작으로, 5만 원 및 8만 원 이상 결제 시 추가 쿠폰이 지급되며, 계정당 최대 5회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5일부터는 일부 매장에서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한정판 아크릴 마그넷 세트도 증정한다. 해당 굿즈는 조기 소진 시 종료된다. 서머너즈 워 유저 대상 최대 20% 할인 혜택 ‘서머너즈 워’ 카카오 플러스 친구 및 공식 카페에서 제공된 할인 쿠폰을 소지한 유저는 매드포갈릭 멤버십(M CLUB) 가입 시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JW중외제약이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ITP) 치료제로 국내 최초 SYK 억제 기전의 경구용 혁신신약 ‘타발리스정’을 출시했다. 기존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던 환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첫 SYK 억제 기전 ITP 치료제… 복용 편의성도 높아 JW중외제약이 출시한 ‘타발리스정(성분명 포스타마티닙)’은 비장 티로신 인산화효소(SYK)를 억제해 혈소판 파괴를 억제하는 기전으로 작용한다. 이 약물은 식사 여부에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며, 기존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던 환자들에게 유의미한 임상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국·일본 등서 희귀의약품 지정… 국내선 2021년 권리 확보 이 치료제는 미국 제약사 라이젤 파마슈티컬이 개발한 신약으로, 2018년 미국 FDA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일본 킷세이제약이 아시아 시장의 상업화 권리를 확보했으며, JW중외제약은 2021년 국내 라이선스를 확보해 올해 1월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았다. 최근 약제 급여 목록에도 등재되며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 치료 반응 낮은 환자 대상 새 희망… 마케팅 박차 대한혈액학회 진료지침에 따르면 ITP는 스테로이드, 면역글로불린, TPO-RA 등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실질적인 경제 자립을 돕기 위해 ‘취업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했다. 단순 교육을 넘어 실무 경험과 실제 취업까지 연결하는 ‘현장형 지원’으로, 올해는 피부관리 직종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실무교육부터 자격증, 멘토링까지 ‘풀코스’ 지원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은 1일, 자립준비청년 대상 맞춤형 일자리 연계 사업인 ‘초록우산 취업플랫폼’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보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보호 종료 후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 자격증 취득, 기초소득 지급(월 100만원 수준), 멘토링, 일경험 제공 등 종합적인 자립 지원을 골자로 한다. ‘피부관리’ 직종 첫 시동…전문기업과 협력 체계 구축 올해 1차 사업은 피부관리 전문기업 ‘솔에스테틱’과의 협업을 통해 피부미용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6월 19일에는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양측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뜻을 모았다. 초록우산은 향후 다양한 분야로 협력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K-뷰티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프레비츠’가 인천국제공항 시티면세점 ‘코코시티’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한다. 기능성과 윤리성을 앞세운 스킨케어 제품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공항 면세점 최대 K-뷰티 플랫폼 ‘코코시티’에 입점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프레비츠(FREBITS)가 유통 전문기업 넥서스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인천국제공항 제1·2터미널 시티면세점 ‘코코시티(KOCOCITY)’에 공식 입점했다. 코코시티는 국내 대표 화장품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집약된 공항 면세점 내 최대 규모의 셀렉트숍으로, 이번 입점은 프레비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 거점이 될 전망이다. ‘에어핏 선스틱’ 비롯 대표 기능성 스킨케어 전격 선보여 이번 입점을 통해 프레비츠는 시그니처 제품인 ‘에어핏 선스틱’ 3종, 위생적 클렌징 제품 ‘그라인드 비타 클렌징밤’, 그리고 고농축 PDRN 성분을 담은 ‘엑스퍼트 바이오 비건 PDRN 스킨케어’ 3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군은 자외선 차단, 브라이트닝, 모공·주름 개선 등 기능성을 중심으로 여행 중 위생과 피부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비건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HLB글로벌의 영유아 교육 브랜드 '파파덕'이 웅진북클럽과 손잡고 전국 유아 대상 맞춤형 놀이·독서 융합 교육에 나선다. 놀이 중심 커리큘럼과 독서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이 본격 확대된다. 파파덕-웅진북클럽, 교육 콘텐츠 협력 체결 HLB글로벌은 자사의 방문 교육 브랜드 '파파덕'이 웅진씽크빅의 독서 브랜드 '웅진북클럽'과 손잡고 영유아 발달교육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유아 발달단계에 최적화된 놀이수업과 독서활동을 결합한 융합 교육 모델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6~48개월 대상 놀이·독서 결합 수업 확대 양 사는 제휴를 통해 일부 웅진북클럽 센터에 파파덕 전문 교사를 파견, 6~48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미술놀이와 오감놀이 중심 수업을 운영한다. 파견이 어려운 지역은 놀이 키트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수업 방식도 병행한다. 이는 ‘접근성’과 ‘균등한 교육 기회’를 모두 잡기 위한 전략이다. 놀이+독서로 몰입도·이해도 향상 효과 입증 이미 지난 5월부터 일부 센터에서 시범운영된 결과, 놀이에 책을 연계한 수업이 아동의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특히, 부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한세대학교가 12회를 맞은 피아노페다고지 학술세미나를 통해 인공지능(AI) 활용과 학습자 맞춤형 교육법을 주제로 한 실용적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음악교육 현장 변화의 중심에 섰다. 한세달크로즈센터와 피아노교수학 동문회, 연구회 공동 주관 지난달 28일 열린 이번 학술세미나는 ‘미래를 여는 피아노 교육’을 주제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교수전략과 연령별 맞춤 수업법을 제안하는 실용 연구 결과들이 다수 발표됐다. 유승지 한세대 교수, 김보영, 문주혜 등 7명의 발표자는 AI 기반 학원 운영방식부터 감성수업 활용까지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피아노교육의 감성과 실용성 결합 시도 한세대 민효인, 장미 연구진은 성인학습자를 위한 ‘영화음악 활용법’을 공유했으며, 단국대 유미정 교수는 예중 입시와 콩쿠르 대비를 위한 ‘모차르트·슈베르트 연주지도법’을 강연하며 현장 중심 교육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달크로즈 국제자격증 수여, 국내 유일 교육기관의 성과 한세달크로즈센터는 스위스 본원의 승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달크로즈 국제공인 교육기관으로, 창의성과 감성을 중심으로 한 교수법 개발에 힘써왔다. 유승지 센터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노랑풍선이 최대 15일간 제주도와 울릉도를 포함한 ‘국내 프리미엄 전국일주’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기사•가이드 동행, 단독 차량 이동 등 차별화된 초프라이빗 서비스를 앞세워, 고급 장기 여행을 원하는 고객층을 정조준했다. 제주•울릉도 포함, 최대 15일 ‘전국일주’ 장기 여행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국내여행 수요층을 겨냥해 ‘TOPPICK 전국일주’라는 이름의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최대 15일간 제주도, 울릉도, 내륙 주요 명소를 포함한 일정으로 구성되며, 국내에서 보기 드문 초장기 테마 여행이다. 단독 차량·전담 인력… 최대 8인, 프라이빗 여행에 ‘올인’ 이번 상품은 기사 및 가이드가 전 일정을 동행하며, 단독 차량을 통한 맞춤형 여행으로 운영된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유연한 일정 구성과 8인 이하 소규모 단독 행사로 프리미엄 경험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400만원부터 천만원대… 실속·역사·전국일주 등 선택지 넓혀 15일 전국일주형 외에도, 역사 중심 7일 상품, 포토 명소 중심 6일 실속형 상품 등 선택 폭이 다양하다. 모든 상품은 추가 비용 없는 ‘올 인클루시브’ 방식이며, 2026년 12월까지 예약 가능하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앱 활성화를 위해 단 5일간의 한정 이벤트 ‘아웃백 in my bag’을 진행한다.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앱 기반 오프라인 고객 유입을 노린 마케팅 전략이 주목된다. 아웃백, 고객 앱 접속 유도 위한 타임어택 전략 구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자사앱에서 ‘아웃백 in my bag’ 타임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오전 10시 자사앱에 접속하면 선착순으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총 3종의 할인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만원 할인 쿠폰 제공… 오프라인 매장 유도 명확 이벤트 쿠폰은 ▲본-인 스테이크 주문 시 3만 원 할인, ▲동일 메뉴 주문 시 2만 원 할인, ▲치킨 텐더 샐러드·치폴레 치킨 샐러드 할인 등으로 구성됐다. 쿠폰은 8월 3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ID당 하루 1종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일상 속 아웃백 경험 확대”… 앱 알림 통한 접근성 강조 아웃백 측은 “이번 이벤트는 자사앱 이용 고객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엠에프지코리아의 외식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여름철 고객 입맛을 겨냥해 ‘넘침주의’ 파스타 시리즈를 비롯한 신메뉴 7종을 선보인다. SNS 이벤트와 와인 신제품까지 연계하며 고객 유입 확대에 나섰다. 파스타부터 리조또까지… ‘푸짐한 한 그릇’ 콘셉트로 구성 매드포갈릭은 내달 1일부터 ‘넘침주의’ 콘셉트의 파스타 3종과 리조또 1종을 포함한 신메뉴 7종을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한다. ‘넘침주의’는 이름처럼 접시에 가득 담은 넉넉한 양을 내세운 시리즈로, 여름철 체력 회복과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고객층을 겨냥했다. 메인 메뉴는 레드, 로제, 화이트 3종의 파스타와 매콤한 해산물 리조또로 구성된다. 갈릭과 생크림이 어우러진 ‘로제’, 바질 향의 봉골레 ‘화이트’, 바지락·가리비·홍합을 더한 ‘레드’가 각각 특색 있는 맛을 자랑한다. 리조또는 ‘레드’ 파스타의 소스를 밥으로 응용한 형태다. 애피타이저·샐러드도 새롭게…풀코스 메뉴로 완성도 높여 이번 신메뉴에는 메인 외에도 다양한 보조 메뉴가 추가됐다. ‘크리스피 베지 플래터’는 버섯과 양배추를 곁들인 매시드 포테이토 애피타이저이며, ‘치킨 시저 가든 샐러드’는 블랙올리브와 그라나 파다노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