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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대만 라인페이 도입… 외국인 쇼핑객 잡는다

"대형마트 최초! 롯데마트, 대만 라인페이 도입으로 외국인 고객 확대"
"외국인 매출 비중 40%…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글로벌 쇼핑 허브로"
"대만 라인페이 점유율 70%… 해외 결제 인프라 확장 나선 롯데마트"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대만 ‘라인페이’를 도입하며 대만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특히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결제 편의성을 강화해 해외 고객 확대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대만 고객 사로잡기… 라인페이 도입 오프닝 행사 개최
롯데마트는 지난 2월 27일 서울역점에서 ‘대만 라인페이 도입 오프닝 세레머니’를 열었다. 대형마트에서 ‘대만 라인페이’가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오동빈 라인페이플러스 CPO,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 9명이 참석해 도입을 기념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이달 4일부터 전국 매장에 대만 라인페이를 도입했으며,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외국인 매출 40% 차지하는 서울역점… 대만 관광객 유입 기대
롯데마트가 대만 결제 수단을 도입한 이유는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점포 특성 때문이다. 특히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경우 지난해 전체 매출 중 외국인 비중이 40%에 이를 정도로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매장이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대만 라인페이를 통해 서울역점뿐만 아니라 전국 매장에서 대만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대만 라인페이 점유율 70%… 해외 결제 인프라 확대
라인페이는 현재 대만과 태국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특히 대만에서는 약 70%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도입을 통해 대만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여 쇼핑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대형마트 최초로 대만 라인페이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대만 고객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매출 증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